
'페이트 제로' 원작을 집필할 당시 '우로부치 겐'씨가 '나스 키노코'씨로부터 받은 요구
사항을 정리한 자료가 눈에 띄기에 번역해 보겠습니다. 뭐, 나온지 한참 된 자료이니까
이미 다들 보셨겠습니다만 공부 삼아 번역해본 걸 버리기 아까우니까 한번 올려보겠습
니다. 중요한 스포일러를 피하고 싶으신 분께서는 대단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
금까지의 경험으로 미루어, 비록 나온지 오래된 자료라고 해도 의외로 처음 봤다는 분
이 많으시더라고요.
이 아래부터가 본문입니다. 소설 본편과 설정집 등에서 언급된 내용을 바탕으로 정리
했다고 합니다. 2ch 등지에서는 진작부터 꽤 유명한 자료인 듯. (추측)

1. 세이버와 마스터인 키리츠구의 대화는 단 3번만.
2. 사쿠라는 마토 가문의 양녀가 될 필요가 있다.
3. 키리츠구의 전법은 적 마스터에 대해 '속임수' '연인을 인질로' '건물째로 파괴' 등
4. 키레이는 토키오미(린의 아버지)의 제자로 들어간다.
5. 린은 키레이의 제자로 들어갈 필요가 있다.
6. 토키오미는 최종적으로 린에게 가독(家督)을 물려주고 사망하지 않으면 안된다.
7. 키레이는 가장 먼저 탈락하여 협회의 보호를 받지 않으면 안된다.
8. 메르세데스 벤츠 300SL 쿠페가 활약하지 않으면 안된다.
9. 너무 날뛰어서 감독역으로부터 페널티를 받은 마스터가 1명 있다.
10. 키레이와 길가메쉬가 공모하여 토키오미를 배신할 필요가 있다.
11. 세이버는 미토오천(未遠川)에서 '약속된 승리의 검'을 사용하지 않으면 안된다.
12. 세이버는 이번 전쟁으로 문어, 촉수를 싫어하게 되어야 한다.
13. 키리츠구의 저택 창고에 마법진을 그려두지 않으면 안된다. (시로의 세이버 소환용)
14. 이스칸다르는 세이버와 싸워 소모한 후, 길가메쉬와 싸워 패퇴해야 한다.
15. 길가메쉬는 세이버에게 반해 구혼했다가 거절당할 필요가 있다.
16. 서번트 최종전은 세이버 vs 길가메쉬로 해야 한다.
17. 세이버는 키리츠구가 영주를 사용하는 바람에, 영문도 모르고 성배를 파괴해야 한다.
18. 키리츠구는 성배의 진흙에 정신이 오염되어야 한다.
19. 길가메쉬는 성배의 진흙을 뒤집어쓰고 육체를 수육(受肉)해야 한다.
20. 키레이는 일단 사망했다가, 길가메쉬를 오염시키지 못한 진흙이 역류해 소생해야 한다.
21. 세이버는 자존심이 갈기갈기 찢어진 채 영문도 모르고 소멸해 이번 전쟁을 끝내야 한다.
22. 후유키시의 일부가 이번 전쟁의 영향으로 초토화 되지 않으면 안된다.
23. 키리츠구는 불탄 들판에서 빈사의 소년을 발견하여 '칼집'으로 구해 양자로 삼아야 한다.
24. 전쟁후 키리츠구는 여러번 해외 여행을 다녀왔다는 설정.
25. 이번 전쟁의 결과, 엘메로이 1세는 사망하여 엘메로이 가문은 한번 몰락해야만 한다.
26. 이리야는 최종적으로 부친인 키리츠구를 원망하지 않으면 안된다.
27. 키리츠구는 최종적으로 폐인이 되어 시로의 간호를 받다가 죽지 않으면 안된다.
28. 린의 어머니는 폐인이 되어 최종적으로 사망할 필요가 있다.
29. 마토 조켄은 사쿠라의 육체를 개조하지 않으면 안된다.
덧글
다만, Fate/stay night에서 언급된 [제4차 성배전쟁]의 단편적인 증언에 모순이 발견되고 있지만…
특히 마지막 29번!!ㅠㅠㅠㅠ
이러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모순이 생기는 이유는 우로부치가 너무 길가메쉬를 챙겨서..!<<
우리야 제로를 보고 나서야 이 자료를 보니 그저 대단하다는 말밖에는 나올 수가 없지만
처음 집필하실 때 어느 정도 고생하셨을 지가 짐작이 안가네요.
윗분의 말처럼 저렇게나 조건이 잡혀 있으면 오히려 도움이 될 것같기도 하지만은.(랄까 아무리 그래도 이만치나 조건을 제시한 나스 개객끼!)
스포일러 회피용만 봤습니다!(퍽!)
뭐 대충 이런것들로 보아
2쿨에서도 세이버의 안쓰러움은 계속 되는게 확정이네요 ...
애초에 본편과의 모순을 최대한 줄이려면 당연히 지켜야 하는 설정들이라서a
하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