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넷 과금' 개시. 적자 눈앞에서 방침 전환 (일본 아사히 신문 기사 보기)
닌텐도가 악화된 수익을 개선하기 위하여, 게임 구입자에게 인터넷을 통해 추가 시나리오를
판매하는 '인터넷 과금' 사업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다른 게임 회사들은 진작부터 하고 있었
던 사업이지만 인터넷 과금 (또는 아이템 과금)의 고액 청구가 사회 문제화하고 있는 상황인
지라 도입에 신중을 기했던 것 같은데요. 적자 위기 해소를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방침을 전
환할 수밖에 없었던 모양입니다.
우선 4월 19일에 발매된 닌텐도3DS용 게임 '파이어 엠블렘 각성'의 게임 본편과 별개로 추가
시나리오를 판매하는 듯 싶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300엔(5월말까지는 무료)으로 판매할 예정
이며, 이후로도 꾸준히 추가 시나리오를 늘려나감으로써, 하나의 소프트로 지속적인 수익 창
출을 노린다고 합니다. 닌텐도의 이런 방침 전환이 과연 악화된 실적 개선에 얼마나 큰 도움이
될지 궁금하군요.
닌텐도가 악화된 수익을 개선하기 위하여, 게임 구입자에게 인터넷을 통해 추가 시나리오를
판매하는 '인터넷 과금' 사업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다른 게임 회사들은 진작부터 하고 있었
던 사업이지만 인터넷 과금 (또는 아이템 과금)의 고액 청구가 사회 문제화하고 있는 상황인
지라 도입에 신중을 기했던 것 같은데요. 적자 위기 해소를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방침을 전
환할 수밖에 없었던 모양입니다.
우선 4월 19일에 발매된 닌텐도3DS용 게임 '파이어 엠블렘 각성'의 게임 본편과 별개로 추가
시나리오를 판매하는 듯 싶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300엔(5월말까지는 무료)으로 판매할 예정
이며, 이후로도 꾸준히 추가 시나리오를 늘려나감으로써, 하나의 소프트로 지속적인 수익 창
출을 노린다고 합니다. 닌텐도의 이런 방침 전환이 과연 악화된 실적 개선에 얼마나 큰 도움이
될지 궁금하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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