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스타의 성지 '와시노미야 신사'에 새해 참배를 다녀온 기자의 글

(사진 및 기사 출처: http://bizmakoto.jp/makoto/articles/1301/01/news009.html)

'럭키스타'의 성지인 '와시노미야 신사'에 새해 첫참배를 다녀온 기자분이 쓴 기사라고 합니
다. 와시노미야 신사의 새해 첫 3일 동안 참배객 숫자는 2007년 13만명에서, 2008년 30만명,
2009년 42만명, 2010년 45만명, 2011년과 2012년에는 각각 47만명 등으로 급격히 증가하여,
사이타마현 내에서는 히카와 신사 다음가는 참배객 숫자를 자랑한다고 하는데요. 이제 정말
확실하게 성지 순례의 대명사로 자리잡은 듯한 느낌이로군요. 현지 상공회 측은 '럭키스타'
와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로 관광객을 꾸준히 끌어들이는 등 '컨텐츠 투어리즘' 분야에서도
중요한 모범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는데요. 매년 새로운 기획을 추진하는 바람에 성지 순례
객들이 싫증나지 않는 모양입니다.

올해에도 '럭키스타' 토마토 케첩이나 손수건 등을 새로 발매하고, '럭키스타' 뮤지컬 출연
자와의 악수회, 코스프레 이벤트, 맞선 행사 등이 예정되어 있다고 하며, 실제로 새해 참배
를 갔더니만, 12월 31일부터 1월 4일까지 근처의 로손 매장에서 콜라보레이션 행사도 진행
중이었다고 합니다. 가게 안팎이 모두 '럭키스타'로 점령당하다시피 했다는군요. '럭키스타'
의 캐릭터 상품이 대량으로 판매됨은 물론, 로손의 명물 '카라아게군'도 '럭키스타' 패키지
에 넣어주더랍니다. 로손 말고도, 오픈한지 얼마 안된 대형 쇼핑센터도 '럭키스타'와 제휴,
1월에 회원이 되면 '럭키스타' 사양의 카드를 준다고 홍보중이었으며, '럭키스타'의 작가와
고베 커피상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오리지널 커피도 파는 중이었답니다.

(사진 출처: 위와 같음)

와시노미야 신사에서는 각종 포장마차들이 줄지어 늘어선 가운데, '럭키스타' 캐릭터 상품이
당첨되는 제비뽑기 및 사이타마 신문의 호외 '사이타마니아' 등의 배포가 이루어지고 있었답
니다. 또한 노트북 컴퓨터에 웹 카메라를 붙여 인터넷 방송을 하는 사람도 있었다는군요. 또
에마 봉납소 근처에 인파가 몰려들기에 뭔가 했더니만, 이미 알려진 바와 같이, 원작자 '요시
미즈 카가미' 선생과 '야마모토 유타카'(야마칸) 감독의 연명으로 '미야카와가의 공복 애니메
이션화 기획중. 잘 부탁드립니다.'라는 내용의 에마가 걸려 있더라고 합니다. 기자분은 혹시
장난이 아닐까 하고 의심하기도 했지만, 상공회관에서도 '미야카와가의 공복' 팸플릿을 나누
어주는 것을 보니 아무래도 사실인 것 같다고 결론 내렸답니다.

다만, 올해의 참배객 숫자는 작년에 비해 더 늘어나지는 않고 40만명대 후반 정도가 될 것으로
보였다는데요. '럭키스타'의 외전 만화인 '미야카와가의 공복'이 애니메이션화 된다면, 2014년
의 참배객 숫자가 과연 다시금 증가하게 될지 궁금하다고 합니다. 저도 관심을 갖고 지켜봐야
겠네요. (헐헐)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6741387
7138
36694732

놀이터 안내판

본 블로그는 완전히 비영리 목적으로 운영되며, 홍보성 게시물은 영리나 비영리를 불문하고 즉시 삭제됩니다. 본 블로그에서 개인적 감상 및 리뷰 작성을 위해 인용된 글이나 이미지 등의 저작권은 모두 원저작자에게 속해 있습니다. 그 인용을 통해 어떤 경제적 이익도 추구하지 않을 것이며 요청이 있을 시 즉각 삭제합니다. 본 블로그의 게시물 중에서 독자적으로 창작한 내용들은 출처를 밝히시고 문맥 등을 마음대로 바꾸지 않는 한, 전부 또는 일부를 자유롭게 인용하셔도 좋습니다. 특히 텍스트를 그대로 복사해 가실 경우에는 출처로 링크를 꼭 명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2ch에서 가져온 사진이나 그림등은 저에게 아무런 권리가 없기 때문에 자유롭게 퍼가셔도 이의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