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지순례 : 애니메이션 '아노하나'의 무대 치치부시 (일본 도쿄 신문 기사 보기)
애니메이션 '아노하나'(그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의 무대가 된 일본 치치부
시에 (방송 종료로부터 대략 1년 반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전국으로부터 많은 성지 순례객
들이 방문하고 있다는 내용의 기사가 있더군요. 특히나 치치부시에 있는 한 꼬치구이 가게
(焼き鳥店)는 약 3개월에 걸쳐 가게 안에 작중의 '비밀 기지'를 재현해 놓아 아는 사람들은
다들 아는 관광 명소가 되었답니다. 작년 2월부터는 매월 둘째 토요일을 '비밀기지의 날'로
정해, 손수 만든 캐릭터 상품을 나누어주기도 하고, 파티를 하기도 하는 등, 매번 20-30명의
팬들이 정기적으로 모이는 이벤트도 시작했답니다. 이는 시간이 흐르면 성지순례 열기가 약
해질 것을 우려해, 정기적으로 팬이 모이는 계기를 만들자는 취지에 따라 시작된 거랍니다.
치치부시와 치치부 상공회의소는 '아노하나의 인기로 새로운 지역 경제 부흥을!'이라는 구
호를 내세우고 발빠르게 움직여, 애니메이션의 로케지를 총망라한 '순례 지도'를 만들기도
하고, '아노하나 성지순례'로 로케지를 돌아다닌 사람에게 한정 상품을 주는 이벤트를 실시
하기도 하여, 이러한 성지순례 열기에 한몫했다고 하는데요. 올해에는 극장판이 공개될 예정
이니 만큼, 아노하나의 성지순례 열기에 한층 더 불이 붙을지 주목됩니다.
애니메이션 '아노하나'(그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의 무대가 된 일본 치치부
시에 (방송 종료로부터 대략 1년 반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전국으로부터 많은 성지 순례객
들이 방문하고 있다는 내용의 기사가 있더군요. 특히나 치치부시에 있는 한 꼬치구이 가게
(焼き鳥店)는 약 3개월에 걸쳐 가게 안에 작중의 '비밀 기지'를 재현해 놓아 아는 사람들은
다들 아는 관광 명소가 되었답니다. 작년 2월부터는 매월 둘째 토요일을 '비밀기지의 날'로
정해, 손수 만든 캐릭터 상품을 나누어주기도 하고, 파티를 하기도 하는 등, 매번 20-30명의
팬들이 정기적으로 모이는 이벤트도 시작했답니다. 이는 시간이 흐르면 성지순례 열기가 약
해질 것을 우려해, 정기적으로 팬이 모이는 계기를 만들자는 취지에 따라 시작된 거랍니다.
치치부시와 치치부 상공회의소는 '아노하나의 인기로 새로운 지역 경제 부흥을!'이라는 구
호를 내세우고 발빠르게 움직여, 애니메이션의 로케지를 총망라한 '순례 지도'를 만들기도
하고, '아노하나 성지순례'로 로케지를 돌아다닌 사람에게 한정 상품을 주는 이벤트를 실시
하기도 하여, 이러한 성지순례 열기에 한몫했다고 하는데요. 올해에는 극장판이 공개될 예정
이니 만큼, 아노하나의 성지순례 열기에 한층 더 불이 붙을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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