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우 하라다 히토미씨가 지난 22일에 트위터에 올린 글을 뒤늦게 봤습니다.

(출처: https://twitter.com/vhitomin/status/358990288695468033)

성우 하라다 히토미씨가 7월 22일에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글인데요. 다들 보셨겠습니다만,
저는 일웹에서 여느 때처럼 성우 사진을 검색하다가 이제야 뒤늦게 보게 되었습니다. 무슨
TV 생방송을 보면서 올린 글인 것 같은데요. 번역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TV에서 드물게 올바른, 좋은 말을 하고 있다. 일본의 역사 인식을 바로잡으라고 말하지만,
역사를 마구 위조해서 마치 일본이 전부 나쁜 것처럼 되어 있는 정보 전략이 비난 받지 않는
것이 가장 이상한 일이니까 말이야. 20만명의 위안부는 날조된 거짓말이라고 확실하게 말할
수 있는 사람 있었구나. 생방송이기 때문일까. ]

저는 그저 당혹스러울 뿐입니다. 하라다 히토미씨, 얼마 전까지만 해도 넷우익들과 트위터
에서 말다툼을 하더니만, 갑자기 왜 이런 얘기를 하는 걸까요? 저로서는 도저히 이해가 안
가는군요. 지금까지는 절대로 이런 말을 할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말이죠.

덧글

  • 청영 2013/07/28 07:05 # 삭제 답글

    하라다 히토미씨 이런 실언을 할 사람으로 까지는 안 봤는데 말이죠. 사람이 한순간에 달라 보이네요. 최악입니다.
  • 오선지 2013/07/28 08:47 # 삭제 답글

    아이구....+_+;;;
  • ㅇㅇ 2013/07/28 08:51 # 삭제 답글

    실언이라기 보다는 혼네가 아닐까요. 겉으론 중립적인 스탠스
    취하지만 저런 생각을 가진 일본인들 굉장히 많습니다. 그 타카오카 소스케도 혐한소동 이전에는 친한파 연예인이라고 국내에 소개될 정도니 말 다했죠. 아무튼 좀 불쾌한 기분입니다.
  • 聖冬者 2013/07/28 09:10 # 답글

    나름대로 마음에 들었던 성우였는데... 최악이네요.
  • nemo 2013/07/28 09:26 # 답글

    저 사람이 문제라기보다는 일본의 역사교육이 문제라고 봐야죠.
    잘못된 교육을 받은 사람이 그게 정말로 잘못되었다는 걸 깨닫기는 쉽지 않습니다.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고요.
  • Ruko 2013/07/28 10:28 # 삭제

    인간은 세뇌한다고 그대로 아무 생각 없이 따라가는 존재가 아닙니다.
    평생을 살면서 여지껏 알고 있던, 진리라고 믿던 지식이라 세계관이 도전 받는 시기는 자주 오죠.
    모든 인간에게 반성능력과 논리력이 부여됐으니, 바보가 아니라면 점차 fact에 도달해야 맞죠.
    인간의 레벨에 미달되게 애써 구닥다리 사고방식을 고집하는 인간들은,
    멍청하다기 보다는 그냥 그런 아집으로 똘똘뭉치며 안주하는게 편하니 그러는 거죠.
    참으로 용기도 없는 옹졸하고 불쌍한 종자들...
  • Uglycat 2013/07/28 09:40 # 답글

    어떻게 그렇게 사람이 쉽게 변하니...?
  • 모호한애 2013/07/28 09:43 # 삭제 답글

    사실 딱 20만인지 아닌지는 모른다는 점에서 저 진술은 타당할 수 있지요. 하지만 저런 진술 속에는 이산적인 수치를 논하는게 아니라, 존재여부를 함의한다는 점에서 교묘함이 느껴지긴 합니다.
  • 슴만큰괴인 2013/07/28 09:46 # 삭제 답글

    근데 하라다가 한 발언에 대해서는 좀 더 생각할 필요가 있는 데, 하라다가 말한 건 '위안부 20만 명은 날조'라는 거지, '조선인 위안부 20만 명'이라던지 '위안부 존재 자체'가 날조라는 건 아니라는거지요.
  • Ruko 2013/07/28 10:15 # 삭제

    먼저 위안부 존재부터 인정하고, 위안부 자체가 날조라고 지져대는 종자들부터 처벌하고 나서야 숫자 타령이 가능하죠.
  • 어이가없네 2013/07/28 10:11 # 삭제 답글

    먼저 싸움걸고 졌다고 피해자가되는게 아닙니다 일본인 멍청이신지? 날조는 그쪽나라에서 하는거고요. 제대로좀 알고나 말하고다니세요. 위안부드립은 정당화시키거나 부정하는인간들이 있는데 자기들끼리도 의견이 맞지않네요.
  • 한국출장소장 2013/07/28 10:32 # 답글

    보기에 따라선 하라다의 진심이 아니라 빈정거림으로도 보이는건 저 뿐일까요.
  • 경준씨 2013/07/28 10:41 # 삭제 답글

    고독한별님 글을 잘 쓰셔야됩니다.
    [TV에서 드물게 올바른, 좋은 말을 하고 있다] 이게 반어법인지 말 그대로인지 알 수 없습니다.
    또한 [일본의 역사 인식을 바로잡으라고 말하지만], 이 부분이 일본 아베정부가 인식하는 역사 인식인지, 우리가 생각하는 역사 인식을 바로잡으라는건지 알 수 없습니다.
    [20만명의 위안부는 날조된 거짓말이라고 확실하게 말할 수 있는 사람 있었구나. 생방송이기 때문일까.]
    '20만명의 위안부는 날조된 거짓말'은 tv에서 말한거입니다. 하라타 히토미는 위안부가 날조된 거짓말이라고 확실하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이있는게 놀란 겁니다.
    (이 것으로 볼 땐 위안부가 날조된 거짓말이 문제 있다고 하라타 히토미는 생각하고 있을 겁니다.)
    평소에 히라타 히토미의 언행을 보기 전 까지는 히라타 히토미가 우익사람이라고 단정짓는게 문제가 있습니다.
    위의 한국출장소장님 처럼 히라타 히토미가 빈정거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 경준씨 2013/07/28 10:56 # 삭제

    지금 답글 1개있네요.
  • Lach 2013/07/28 12:09 #

    시커님/엔하위키는 공신력도 없고 누구든 자기 맘대로 추가 편집이 가능합니디
  • 페인 2013/07/28 10:54 # 삭제 답글

    어쨌든 일본인이라면 잘못된 역사 교육을 오랫동안 받아왔으니..
    이래서 전 애니는 애니로서만 즐기고
    성우니 뭐니 하나도 안 좋아합니다.
    솔직히 일본 윗대가리들보면 일본자체를 믿을 수가 없네요.
  • 용용 2013/07/28 11:26 # 삭제 답글

    치미는 화를 참고 침착하게 다시 읽어보니 이 성우분이 정말 빈정거리는 어조로 말한 것 같기도 하지만 그것과는 별도로 국가 대 국가가 아닌 '사람 대 사람'으로 일본 XX들 싫습니다. 우익이라는 표현도 아까워요. 기본적으로 사람이 갖춰야할것도 갖추지 못한 것들.
  • @ 2013/07/28 11:30 # 삭제 답글

    'TV에서 드물게 올바른, 좋은 말을 하고 있다'가 반어법이나 비꼬는 걸로는 보이지 않는군요. 생각한 그대로를 쓴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앞의 말하던 거하고 '20만명의 위안부는 날조된 거짓말이라고 확실하게 말할 수 있는 사람 있었구나. 생방송이기 때문일까'라는 말하고 둘의 연관성이 잘 이해가 안됐었습니다. 그런데 '나랑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이 생방송에 나와서 시원하게 말해줘서 공감됐다'라는 뜻으로 보니 순간 이해가 되더군요. 생방송에서 나온 발언이 자기 맘에 들었다라는 뜻으로 트윗을 올린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빼도박도 못할 발언을 했다고 봅니다. 만약 제가 생각한 의도가 아니었다면 애초에 헷갈리지 않게 글을 썼어야죠.
  • 아르깡 2013/07/28 11:56 # 답글

    저런 일본인들이 대다수일겁니다.
    정말 극우 성향인 일본인들은 소수겠지만...역사를 제대로 알고있는 일본인들은 그보다 더더욱 극소수
    나머지는 뭐... 그냥 무관심 -_- 이런 무관심자들이야말로 아마 일본 극우 정치인들에게 선동되겠죠
    "위안부가 허구라는 정치인들 말이 맞는거같아. 일본이 그런 짓을 했을리가 없잖아!?"
    이게 대부분 일본인들 생각이겠죠.
  • Lach 2013/07/28 12:10 # 답글

    이것이 현실이군요
    한국에서 덕질한다는건 정신적으로 M이란 농담도 있는데 씁쓸하네요
  • gini0723 2013/07/28 12:22 # 답글

    전 처음에 빈정거림으로 봤는데 보면 볼수록 양쪽 다 중의적인 표현 같습니다 ....
  • 레이티아 2013/07/28 12:54 # 삭제 답글

    'TV에서 드물게 올바른, 좋은 말을 하고 있다'

    '20만명의 위안부는 날조된 거짓말이라고 확실하게 말할 수 있는 사람 있었구나. 생방송이기 때문일까.'

    이 두 문장만 따로 떼어보면 다소 중의적으로 쓰여 있어서 굳이 억지를 부리자면 표면 그대로 읽힐 수도, 반어법으로 읽힐수도 있다고 봅니다만

    '일본의 역사 인식을 바로잡으라고 말하지만, 역사를 마구 위조해서 마치 일본이 전부 나쁜 것처럼 되어 있는 정보 전략이 비난 받지 않는 것이 가장 이상한 일이니까 말이야.'

    요 문장이 앞뒤 두 문장의 뜻을 결정해주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독해를 해도 반어법이라든가 빈정거리는 어투로는 해석하기 힘드네요.
  • 오선지 2013/07/28 13:00 # 삭제

    저도 이 의견에 동의합니다.
    특히 중간에 들어간 '마치'라는 단어가 확정타라고 봐요.
  • 레이티아 2013/07/28 13:03 # 삭제 답글

    게다가 저는 트위터를 해본 적이 없고 원문을 직접 본 게 아니라서 단언은 할 수 없지만 엔하위키에 이런 문장이 올라와 있더군요

    [몇몇 팬들이 "그런식으로 말하면 넷우익이라고 비판받는다"라고 하자 "사실을 말하면 안되는 일본" 이라고 말하는등 완전 꼴통 넷우익 사이드로 돌아섰다.]

    넷우익이라는 오해를 받을 수 있다는 걱정에 대해 '사실을 말했는데 뭐가 나쁘냐'라는 투의 대답을 했다는데 사실이라면 뭐 빼도박도 못하죠.

    애초에 저 발언 자체가 반어법으로 읽히긴 힘든 문장이었고, 정황상 의심의 여지가 없는 것 같네요. 여기 댓글 단 분들도 무의미한 실드는 안 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쩌글링 2013/07/28 13:30 # 삭제

    그거 사실인 듯 하네요.
    트위터를 안해서 링크를 어떻게 걸어야 할지 몰라서 헤매고 있었습니다만.. 원문은 이겁니다.

    「よくわかるけど、またどっちかのプロ市民にネトウヨとかレイシストとか言われるぞ(笑)」ってメールきた\(^o^)/本当の事言っちゃいけない日本\(^o^)/
    「잘 알겠지만, 또 어딘가의 프로 시민에게 넷우익이라던가 레이시스트(인종차별주의자)라던가 하는 소리 들을거야(웃음)」이란 메일 왔다\(^o^)/진실을 말하면 안되는 일본\(^o^)/

    본문에 올라온 글이 21일 9시 42분, 이 글이 21일 10시 21분에 올라온 글 입니다.
    본문글 보고 애매하다고 생각했지만, 이 글 번역이 맞다면 확정인 듯 합니다.
  • ㅇㅇ 2013/07/28 13:25 # 삭제 답글

    공인으로써 자극적인 말(반어법이든 진심이든)을 아무렇지않게 트위터에 올린점에서도 실망이네요 ㄷ 우리나라에서도 트위터에 글싸서 곤혹을 치르는 연애인들이 많은데 한번더 생각하고 행동했으면 합니다
  • 0000 2013/07/28 13:28 # 삭제 답글

    요근래 방사능 수증기를 하두 쳐마셔서 정신의 끈을 놓았나봅니다. 불쌍할지경이네요.... 모 이러다 조만간 지도에서 사라질듯.... 그렇게 마지막 발악이나 하다 가시길....
  • 채식늑대 2013/07/28 15:34 # 삭제 답글

    트위터는 인생의 낭비입니다.
  • 하라다히토미 2013/07/28 16:33 # 삭제 답글

    우익이면 까고보는 무식한 춍들 수준 wwwwwwwwwwwww
  • 히로이 2013/07/28 16:40 # 삭제

    ? 관종?
  • 쩌글링 2013/07/28 17:29 # 삭제

    단순한 우익문제가 아니라 위안부 관련 내용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그냥 넘어갈 문제는 아니란 생각을 하셔야죠.
  • 용용 2013/07/28 17:54 # 삭제

    관심종자는 물러나십시오~ 어그로를 끌고 싶어도 들이댈 때와 아닐 때를 구분하셔야죠. ^^
  • Yuri 2013/07/28 17:49 # 삭제 답글

    음... 그래도 제가 알기엔 넷 우익들하고도 언쟁하고도 그런 사람인데 저런 글을 올리다니... 흠... 제가 보기엔 본인이 쓴게 아닌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트위터도 해킹을 당한다는데 누군가 악의적으로 해킹을 하곤 저렇게 글을 올렸을지도 모른다는 조심스런 의견을 내봅니다. 일단 저는 상황을 더 지켜보렵니다.

    사람이 그렇게 태도나 발언을 뒤집는다는게 너무 이상해서 말이죠... 해킹으로 저렇게 된거라고 믿고 싶네요... 쩝...
  • うつうつリン 2013/07/28 17:51 # 삭제 답글

    やはり、ここに投稿されましたね…。
    声優として同僚として尊敬しているが、明らかに彼女の発言は、ちょっとやりすぎたと思います…。
    曖昧な歴史教育と無知がもたらした、失言ですので、なにとぞご理解ください。
    慰安婦という恐ろしい深刻な問題について私が言うことではありませんが…、
    過去、日本の侵略と占領は明らかな事実であり、それによって多くの犠牲者の方々が生まれたのも事実です。╥﹏╥
    現代の日本の内では多数の噂や推測が流行のように広がるので、そのようなものに簡単に引っ張られてしまう傾向があると思います…。(◡︿◡*)
    本当に申し訳ありません。
    立場上私の名前を明らかにはできないが、今回のことで失望した韓国人のファンの皆さんに、日本人である彼女の代わりにお詫び申し上げます。(' - '*)(、_、*)
  • 주사위 2013/07/28 18:09 # 삭제

    通常そのような言葉をされる方が少ないと聞いていますが、
    うつうつリンさんと同じ思いをする日本人が増えると思います。
    お名前かもしれないが、応援します。
    良い活動をたくさん見せてください。
  • 쩌글링 2013/07/28 19:01 # 삭제

    레이티아/누군지에 대해서는 여러모로 민감한 사항이니 묻어 두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일본에서도 잘 알려져 있는 곳이니 잘못하면 책 잡힐 우려도 있으니까요.
  • Yuri 2013/07/28 19:10 # 삭제

    응? 그렇다면 저건 본인이 쓴게 맞는건가요?? 음... 넷우익들하고도 그렇게 싸우던 사람이 왜 저렇게... 솔직히 전 아직도 해킹당해 누가 악의적으로 트윗했다고 생각합니다만... 아직 확실하게 밝혀진것 같지도 않고.

    거기다 일본어로 쓰신 분도 같은 업계 동료인지 확실하지도 않고 말이죠. 일단 저는 뭐라 하지는 않고 지켜보겠습니다.
  • うつうつリン 2013/07/28 19:28 # 삭제

    翻訳の力を借りて難しく理解し文を書いてありますので、もしかし間違ってたらすみません…。╥﹏╥
    実は、一度だけの言葉でも、周りの皆が敵になってしまって、好きてくれた方々も背を向けてしまうのはよくあることです…。
    ですから、真実を知ったとしても、それが日本に良くないものであれば、名前が知られている方々なら、通常はそれに対しては何の発言もしなくなってしまいます。(TヮT)
    また、自分は日本人だから、する罪悪感のため、日本の事情に害になる発言はなかなかできません。
    だから、沈黙がすぐに肯定を意味することはないから、確かに誹謗中傷をしていない以上、一般的な声優方々皆をやさしい心で理解していただきたいです。
    時には、いじめる方々のため、活動が難しくなって心にもない言葉をしている場合もありますので、その際は、一人の心の弱い人間に見られて暖かく理解してくださったら本当に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上とは別に、
    韓国の私のファンの皆様には、いつも完全感謝して愛しています!!♥(*^▽^*)
  • Yuri 2013/07/28 19:57 # 삭제

    うつうつリン / 만약 저에게 하신 말이시라면 이런 저의 말씀을 들어주신것 같아 감사드립니다. 그래도 저는 일말의 희망을 가져보고 싶네요. 저분이 1박2일 동안 넷우익과 손수 트윗을 작성하며 반박을 하셨던 분인데 이렇게 갑자기 이상한 말을 했다는 거 자체가 믿기 어렵네요. 만약 본인이 맞다면 실망이 크겠지요. 하지만 정확하게 밝혀진것도 없고 확실하게 업계쪽 분이신지도 모르니 감사의 인사만 드리겠습니다. 일단 저는 지켜만 보고 어떠한 의견도 안낼 생각입니다. 시간이 진실을 알려준다는 격언이 맞길 빌어야겠죠...
  • 성우팬 2013/07/28 20:00 # 삭제

    한국에 팬이 있다고 말씀을 하시니, 상당히 유명한 성우께서 글을 쓰셨을 수도 있네요;; 그러므로 우리는 이 성우 분의 정체를 밝히려 해선 안 됩니다!!!
  • H 2013/07/28 20:44 # 삭제

    うつうつリン님 / 저도 うつうつリン님을 사랑하고 있습니다! 한국에 うつうつリン님을 응원하고 있는 팬들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 주어서 아주 기쁩니다.>0< 언제나 うつうつリン님의 활동을 응원하고 있는 팬으로서, うつうつリン님의 좋은 활동을 기대하고있습니다. 힘내주세요. 저도 うつうつリン님에게의 응원힘내겠습니다! ♥x100만
  • 포코 2013/07/29 03:51 #

    うつうつりんさんへ

    韓国には愛国者のつもりのちょっと間違ってるナショナリストさんが結構いるので本当に困ります(´・ω・`)
    日本人の中でもアニメ好きな人は普通の日本人に比べてナショナリストが特に多いだと聞いたことがありますが
    彼らの考え方に反することを口に出す声優さんやアニメ業界の人が見つかれたらすぐ迫害され業界から孤立することになると思います

    普段から憧れてる日本の声優さんのコメントをここで見れてワクワクして嬉しいですけど、
    うつうつりんさんがここにコメントを残すことで身辺に悪いことが起きるか心配です。
    ここは他の日本のアニメファンにも知られてるようなので、うつうつりんさんの実名とが特定されたら本当に危ないことになるかも知らないと思います。
    自分はパソコンのことはよく知りませんが、ハッキングとかされたら怖いんじゃないですか
  • 七氏 2013/07/29 03:34 # 삭제

    見事な釣り乙
  • うつうつリン 2013/07/29 05:19 # 삭제

    皆さんの親切で温かい配慮に感謝します。(*^▽^*)
    実は私も原田さんとは親密な関係ではないので、正確な事情は知りません。だから、彼女のファンの方はどうぞまだ失望を急がないことを願います…。
    そして、例の発言で彼女に腹が立った方は、是非数日程度の時間をかけて事態の推移を見守ってくれて、その時になって判断してくれればありがたいです。
    やっぱり仲間が海外のファンの方々に嫌われるのは悲しいですからね…。╥﹏╥╥﹏╥

    Hさん/
    まるで私が誰だかご存知のようでとても嬉しいのですが、ちょっと怖い気もしますね!
    冗談です~(@´ω`@)ゞ
    声援に本当に感謝いたします!!♥

    実は、韓国に関連して活動をしたことがないので、私のファンの方々がどれだけいるのかはわかりません…
    しかし、話す恥ずかしいが、私と関係する情報を扱う海外の事情に関心が多いため、最近ずっと韓国や、中国、台湾のアニメ情報に関連するブログを観察しています(*^▽^*)
    韓国では、訪問者の数が多くの、ここが代表的です!
    グーグルちゃん! で何とか見つけました!! メンマちゃんを見つけたように!!!
    たまに、私の話を移して書いてくれるこちらの主人さんのおかげで、私の話や、出演する作品について韓国の方々の考えや意見をこっそりうかがうことができました
    本当に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ー゚)ゞ

    では私は、そろそろ眠気と戦って外出する準備をしようとします
    先ほど起きた状態なので、頭も台無しであり、精神も台無しですね…( ̄□ ̄;)
    ではまた、次の機会があればまた暖かい話をしたいと思います!

    ps。下にいる方は本当に日本の方なら恥を知りなさい。このような挑発は何も得られません。本当に恥ずかしいです。⁀⊙﹏☉⁀
  • 주사위 2013/07/29 07:02 # 삭제

    海外ファンたちの動向も気津なんて...すごいですね。
    日本にもファン層が厚くだろうが、
    その隣の国のファンもすばらしいことを
    多くの声優の方々が知っている彼らの期待に応えてくれたことがあります。
    うつうつリンさんが夜明けの早い時間にもかかわらず、
    ここに文を残したようにね(笑)。
    その後韓国に来られるなら、ぜひお会いしたいですね。
  • 연합기사 2013/07/29 13:46 # 삭제

    우츠츠린씨 글 번역입니다.
    친절한 레이티아님이 없어서(...)ㅜ 번역기 마구돌리고 애매한 부분은 부드럽게 의역으로, 거의다 최대한 직역으로 번역했습니다.



    여러분들의 친절하고 따듯한 배려 감사합니다. (*^ㅁ^*)
    사실, 저도 하라다씨와는 친밀한 관계는 아니므로, 정확한 사정은 알지못합니다. 그러니, 그녀의 팬분들은 모쪼록 아직 실망을 서두르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예의 발언으로 그녀에게 화가난 분들은, 부디 몇일정도 시간을 두고 사태의 추이를 지켜봐주고, 그때가 되어 판단해준다면 고맙겠습니다.
    역시 동료가 해외의 팬분들에게 미움받는것은 슬프니까요…. ㅠ_ㅠㅠ_ㅠ

    H씨/
    마치 제가 누군지 아시는듯해 무척이나 기쁩니다만, 조금 무서운 기분도 드네요!
    농담입니다~(@^-^@)/
    성원에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실은, 한국에 관련해 활동을 한적이 없기때문에, 저의 팬분들이 얼마나 있는지는 모릅니다. 하지만, 말하기 부끄럽지만 저와 관계된 정보를 다루는 해외의 사정에 관심이 많기때문에 최근 줄곧 한국이나, 중국, 대만의 아니메정보 관련 블로그를 관찰하고 있습니다(*^ㅁ^*)
    한국에선, 방문객의 수가 많은 이곳이 대표적입니다!
    구글쨩!을 통해 어떻게든 찾아냈습니다!! 멘마쨩을 찾은것처럼!!!
    간혹, 저에대한 이야기를 옮겨 적어주는 이곳의 주인분의 덕분에 저에 대한 얘기나, 출연하는 작품에 관해 한국분들의 생각과 의견을 몰래 엿볼수가 있었습니다.
    정말로 감사합니다!♥♥♥

    그럼 전, 슬슬 졸음과 싸우며 외출 준비를 하려고 합니다
    조금전 일어난 상태라서, 머리도 엉망이고 정신도 엉망이네요…(-ㅁ-;)
    그럼 또,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 따듯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습니다!

    ps. 아래에 계신분 정말 일본분이시라면 부끄러운줄 아세요. 그러한 도발은 아무것도 얻지 못합니다. 정말 부끄럽습니다.



    중간에 멘마쨩은 아노하나 패러디 센스네요.ㅋㅋㅋ
    그러고보니 올리신 시간이 5시 19분인데... 역시 성우생활은 힘드네요. 고생하십니다.ㅜ
    일어나자마자 이런시간에도 잊지않고 성실하게 답글 꼬박꼬박 달아주시고 가시네요.
    멍한 표정이 상상되어 정말 귀엽습니다!
    그나저나 저 아래 일본인 흉내낸사람 꾸중들었는데, 아무래도 관심종자같은데... 진짜 한국인이면 개망신입니다. 일본 넷우익만도 못한 사람이네요.
  • 七氏 2013/07/29 19:01 # 삭제


    なぁレス主はんよ、これ読める? 試しに思いっきり地元弁で喋るんでそこんとこよろしく。
    いくら若い人っちゅーても日本人は普段あんなん口ぶりせえへんわ
    丁寧てゆうにはあまりにも外人流の日本語でうさんくせぇし、この時点で一応声優さんとは考えられへんがな
    わいの目には明らかに翻訳機通った韓国語にしか見やへん。
  • 七氏 2013/07/29 19:04 # 삭제


    なんでこんなまねするねん? 他の日本人が見たらネタにされちゃうで?
    ニコ動とかそこらへんのよくあるネトウヨ野郎どものハングル自演と同じ扱いされたくなけりゃいい加減やめな。
  • 우르릐히 2013/07/29 19:32 # 삭제

    좆같은 방사능 등장. 일본어 그만 싸물어라. 눈아프다.
  • 七氏 2013/07/29 20:27 # 삭제

    なんとなくこう来ると思ったわ。
    ちなみにうちはハングル読めるんで言っとくが、うちは韓国に恨みなんか全くないから誤解は勘弁して欲しいね。
    ただこのレスがどうしても見過ごせなくてな。日本人に余計に変な韓国人見せたくないし、先ず本当に日本人であるか確かめたくてこう書き込んだだけ。見たところ…んにゃ見ることもなく絶対ちゃうと思うが。
    日本語が読める人がここには結構ありそうだからあえてこう書く。うちが何言ってんのかぐらいは分かると思う。
    レス主が本当に日本人であるなら文句はおらへんけど、そうでなく自演に過ぎないことなら両方にとって得ることの無いコントにしか他ならないと思うだけさ。
  • 궁금 2013/07/29 21:40 # 삭제

    うつうつリン 님의 글 번역기로 돌리면 대단히 매끈하게 번역되긴 하네요. 일본어 고수분들이 보기에도 한국 사람이 쓴 티가 나나요??
  • Lach 2013/07/29 22:16 #

    혹시나 해서 번역해봅니다.

    (사투리로 적혀있어서 표준어로 번역해봅니다)
    저기 리플 단 사람, 이거 읽을 수 있어? 시험삼아 내 지역 말대로 말할테니까, 그 점은 양해해줘.
    아무리 젋은 사람이라고 한들 일본인은 보통 그런 말 사용 안하거든.
    정중하게 말한다쳐도 외국인식 일본어라 난잡하고, 현 시점에서 일단 성우라고 생각해봐도
    내가 보기엔 확실하게 번역기를 거친 한국어로 밖에는 안 보이는군.

    왜 이런 흉내같은 걸내는거지? 다른 일본인들이 보면 놀림거리가 된다구?
    니코니코동화같은 데에서 자주 보이는 넷우익 자식들이 한글로 자작나무 태우는 거와 비슷한 수준이니 적당히 그만둬.

    (한글 리플 달린 뒤, 이쪽은 이걸 보는 분들에게 이야기하는 것이라서 존대말로 번역합니다)
    어떻게든 이렇게 될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도 한글을 읽을 줄 알아서 하는 말인데, 나는 한국에 원한 같은건 전혀 없으니까 오해하지는 마십시오.
    그냥 이 글을 보고 지나칠 수 가 없어서 말입니다. 일본인에게 쓸데없이 놀림거리 될 한국인을 보여주고 싶지 않고, 정말로 일본인이 맞는지 확인하고 싶어서 그리 써봤을뿐입니다. 보시다시피... 아니 볼거도 없이 맞다고 생각은 합니다만.
    여기에는 일본어를 읽을 줄 아는 사람들이 제법 있으니 써놓겠습니다. 제가 하고 싶은 말 정도는 이해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리플 단 사람이 정말 일본인이라면 더 이상 할 말은 없지만 그렇지 않고 자작나무를 태운 것에 지나지 않는다면 한일 양쪽에서 아무것도 얻을 것이 없는 꽁트에 지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할 뿐입니다.

    제대로 번역이 되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대충 이런 내용입니다.
    흠;;; 저는 판단을 어찌해야 할지 모르겠군요 일단 처음 달린 리플들 보면 일본에서 자주 보이지 않는 표현들이 보이는 건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일본인이 맞는지 아닌지는 저로서는 판단하기가 어렵네요
  • 궁금한점 2013/07/30 15:05 # 삭제

    그냥 궁금한건데 うつうつリン이란 분이 쓰긴 글 중 好きてくれた 라는 부분... 맞는 건가요? 好いてくれた가 맞는 거 아닌가?
    아니면 사투리라던가? 저 부분이 좀 걸려서 질문해봅니다
  • 잉?? 2013/07/30 15:26 # 삭제

    애초에 "좋아해주셔서" 라는 표현을 대처할만한 표현의 일본어는 없음
    일본어는 읽혀도 겸양어부터 해서 있을수없는 어휘에 한국어표현을 번역기로 돌린 기색이 곳곳에 역력한데 .. 덧글보니 걍 있어도 될거 같아서 그냥 있어봤는데 애초에 글쓴이의 나이를 떠나서 프로 성우가 겸양어를 이렇게까지 못 쓴다는 시점에서 정말 더이상 볼필요도 없이 명백
  • 2013/07/30 15:29 # 삭제

    대처할 표현이 없다기보다, 저 타이밍에서 "좋아해주셔서"라는 표현을 쓸 생각을 하는건 한국어 구사자 뿐이라는 이야기. 보통은 "応援して頂いて"같은 표현으로 가면 갔지..
  • 배드컴퍼니 2013/07/28 18:30 # 삭제 답글

    우리나라는 뭐든지 사실관계 확인을 하려고 난리인데(결과를 어떻게 이용하는 것은 또 다른 이야기고...)
    일본은 왜 이럴까요...
  • 로스 2013/07/28 19:04 # 삭제 답글

    좋아하던 성우였는데 이젠 하라다상의 가슴은 의ㅈ! 수술한가슴이다!! 라고 당당하게 말할수있겠군요(웃음)
    가슴크면 다 용서될줄 알았습니까 ㅋㅋㅋ
  • 무른메론 2013/07/28 19:04 # 답글

    내면으 속뜻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저 트위을 보면뭔가 잘못된 개념이 박혀있는것 같군요
  • Ruko 2013/07/28 19:31 # 삭제

    위에 쩌글링님이 따로 소개하셨는데. 극우꼴통 확정짓는 발언 또했어요;;;
    https://twitter.com/vhitomin/status/359000288499216385
    -----
    「よくわかるけど、またどっちかのプロ市民にネトウヨとかレイシストとか言われるぞ(笑)」ってメールきた\(^o^)/本当の事言っちゃいけない日本\(^o^)/
    「잘 알겠지만, 또 어딘가의 프로 시민에게 넷우익이라던가 레이시스트(인종차별주의자)라던가 하는 소리 들을거야(웃음)」이란 메일 왔다\(^o^)/진실을 말하면 안되는 일본\(^o^)/

    본문에 올라온 글이 21일 9시 42분, 이 글이 21일 10시 21분에 올라온 글 입니다.
  • Yuri 2013/07/28 19:53 # 삭제

    Ruko/근데 그 말이 비꼰다는 느낌이 많은 것 같네요. 그 주체가 누구인지는 확실하진 않지만요. 이것도 해킹당해 누군지 모르는 사람이 맘대로 써댄것 같아 그런것 같네요. 저는 일단 해킹당했다고 생각하겠습니다.
  • 이비야켓 2013/07/28 19:30 # 삭제 답글

    원래 관심없던 성우지만 게 뭔가요;;레이티아님이 번역해온 글을보니 그나마 좀 풀리긴 하네요....
  • H 2013/07/28 20:12 # 삭제 답글

    위에 개념성우분 정체 밝히려하지 맙시다.. 공격받으실까봐..
  • z 2013/07/28 21:13 # 삭제 답글

    여기에 직접남기신글같은데 뭔가 신기하기도하네요. 솔직히 공인이 된후부터는 말한마디가 민감해지는데 누군지 밝히시긴 어렵겠으나 뭔가 이렇게 책임감을 가지고 글을 적었다는 사실자체가 존경스럽네요.
  • jap 2013/07/28 21:16 # 삭제 답글

    이 글을 보면서 역시 일본놈이나 왜놈 쪽발이들은 그 나물에 그 밥이라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정치꾼들만 그럴 줄 알았더니 역시 일본놈들은 저런 사고방식 밖에 없는 더러운 놈들이네요.
    차라리 일본과 일본놈과는 앞으로 상종도 하지 않고 살렵니다.
    일본만화도 이제는 보고 싶지 않아지고요.
  • 역사 2013/07/28 22:53 # 삭제 답글

    하라다는 하시모토가 왜 세계적으로 비난받는지 모르는가?
  • 연합기사 2013/07/28 23:10 # 삭제 답글

    명불허전의 고독한 별님 블로그... 글로벌 하네요! 저분께 황송하게 말을 걸어보고 싶지만 일본어를 몰라 낭패...ㅜ
    그런데 우츠츠린이라니... 몇명의 캐릭터들이 떠오르네요.
    뭐, 그래도 일본에 유명 여자성우만 몇명인데... 빤히 해당 캐릭터들의 성우일 확률은 없겠죠?
  • 4words 2013/07/28 23:38 # 삭제 답글

    이 사람 자기 화족 출신이라고 거짓말하는 그 사람 아닌가??? 자기자신에 대해서도 거짓말을 하는데, 주변상황에 대한 진실을 알길이 없겠지... 불쌍한 사람. 이번에 출연하는 작품이 있는가??? 그 작품에 대해 관심받고 싶어서 저런 멘트를 올리는건가??? 일본어로 스텔스 마케팅이라 하는가??? 관심이 필요한가????
  • ㅇㄹ 2013/07/29 00:09 # 삭제

    그게 거짓말인지 확실하게 밝혀진것도 아니고 그리고 지금의 상황과 상관없는 거 같은데 왜 갑자기 꺼내신건지 의아스럽군요. 좀 제대로 알고 쓰시고 물음표는 적당하게 쓰죠. 별로 보기 않좋군요. 그냥 생각나는대로 쓰는것도 보기 않좋습니다.
  • ㅇㄹ 2013/07/29 00:10 # 삭제

    거짓말이란 증거도 없으면서 잘도 그런말 하네요. 그리고 과도한 물음표는 보기 않좋군요.
  • 4words 2013/07/28 23:47 # 삭제 답글

    그리고 이 사람 상당히 저질이네.... 자기가 싸질러놓은 똥을 다른 사람이 대신 사과하게 만들다니.... 여러모로 대단하네
  • 2013/07/29 01:50 # 삭제

    하 지금
    그러게요. 당신 상당히 저질이시네요. 생각없이 지껄이는 발언을 같은 한국인인 우리가 죄송하다고 사과해야 할 수준이네요.
    부디 생각이라는걸 먼저 하고 말씀하시기를. 상황에 맞지 않는 얘기를 한걸로도 모자라서
    맞는지 아닌지도 모르는 얘기를 꺼내는건 도대체 무슨 생각인지...
  • 2013/07/29 02:30 # 삭제 답글

    당신들이 싫어해도 오타쿠 춍에게는 관심이 없습니다. 한국인과 중국인은 영원히 손 잡으세요.(・ω・)ノ
  • 세이프가드 2013/07/29 03:01 # 삭제

    일베로 꺼져 ㅄ아. ^^ 어디서 일본인 코스프레야ㅋㅋㅋ 넷우익이 친절하게 한국어로 번역해 써주고 닉네임까지 한국어로 써주겠냐? 딱보니 생각 단순하고 정신연령도 어린놈이구나. 너같은 놈들이 같은 한국인인 부모 얼굴에 똥칠을 하는거지.
    한국이 그렇게 싫으면 돈 존나게 벌어서 해외로 하루빨리 꺼지세요~ 우리 대한민국은 너같은 새끼 낳은적도, 키운적도 없어요~ 이런 비루먹은 망아지 설사똥같은 놈아. ^^
    애니보면서 검색어로 유입된 주제에 어디 일본인 흉내내고 애니를 그만보라고 주작질이야ㅋㅋㅋㅋㅋ 그래, 그렇게 바라고있다면 다음생엔 부디 일본에서 태어나길 바란다. ^^
    방사능 떡칠하고 기형아로 태어나길 빌어줄게~ 야이 사회 쓰레기 인간관계 제로의 기생충아ㅋㅋㅋ
    너같은 놈들이 친구도 없고 여친도없고 카톡도 안쓰고 인터넷에 똥글이나 싸면서 즐거워하는거 다안다. 형이 그런애들 많이 봐왔거든~
    이 글을보고 어디한번 열폭하고 짖어봐~ ㅉㅉ
  • 2013/07/29 02:34 # 삭제 답글

    그리고 오타쿠 춍들은 일본의 아니메를 그만 봐 주세요, 한국인들은 문화와 국가의 경계와 여지없이 일본을 항상 욕하니까요,(´・Д・)」욕을 하면서 일본 문화에 빠져있는 것을 보게 된다면 마치 기생충같아요.(^ω^)/
  • ㅎㅎㅎ 2013/07/29 02:50 # 삭제

    여기에 기생충에 기생하는 지저분한 기생충 한 마리가 투척됐습니다! 에프 킬러 찍 뿌려 줄게요, 이 구더기야! 괜히 일본인들 쓰는 이모티콘 쓰면서 연기하지 마라, 이 미친 일빠놈아!
  • 2013/07/29 05:44 # 삭제

    춍이 저렇게 정확하게 번역이 됬던가 딱봐도 루리웹에서 관심종자하나 넘어왔구만 ㅉㅉ
  • ㄴㄹ 2013/07/29 08:23 # 삭제 답글

    야 너 뭐하는앤데 구글서 애니관련 정보 검색하면 맨날 니 블로그 나오냐 니이름 외우겠다 야
  • 김주한 2013/07/29 09:05 # 삭제

    참 예절머리 없다. 생판 남한테 야자 까는 거 봐라. 자녀교육 개판으로 시켰다고 당신의 부모님만 욕먹는다.
  • Lach 2013/07/29 11:38 #

    이런 어디서 개념 말아먹은 놈을 봤나
  • 허허 2013/07/29 10:10 # 삭제 답글

    이거 실드가 나오는건 여기밖에 없는거 같네요.
    심지어 일빠웹 소리를 심심찮게 듣는 루리웹도 비판적인데..
    저걸 고도의 비아냥이라며, 명확한 우익성 발언 부분은 건너뛰는 찌라시급 편집은 감탄했습니다.
  • Lach 2013/07/29 22:03 #

    여기가 한국에선 먼저 올라왔으니 못 믿는 사람들이 있는건 당연한거 아닌가요? 비하하더라도 좀 상황을 파악하고 다셨으면 좋겠습니다
    무조건 대충만 파악하고 근시안적으로 글을 쓰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 Rohan 2013/07/29 12:10 # 삭제

    루리웹도 보니까 고독한별님이 올리니까 고대로 소식 가져갔더군요. 한국쪽은 고독한별님이 처음입니다.
    처음에 진위파악이 안될때는 여러 소리가 나올수 있습니다.
  • 쩌글링 2013/07/29 13:37 # 삭제

    현재의 상황은 쉴드치려는 의도가 아니라 하라다 히토미의 성향을 알기 때문에 저 발언에 대해 믿기 힘들거나 믿고 싶지 않기 때문일 겁니다.
    현재까지의 행동과는 정반대되는 상황이기에 그 충격이 상당히 크기 때문이죠.
    혼란에 빠져 있는 지금의 상황을 비난할 이유는 없습니다.
    (저는 꽤 기울어졌습니다만)진위 여부는 하라다 히토미의 차후의 동향이 증명해 주겠지요.

    ps. 해킹 여부에 대해서는 (트위터 글들을 훑어 봤습니다만..)글이 올려진지 꽤 지난 상황에서 해킹 관련 언급은 전혀 없이 평소의 담화가 주체를 이루고 있는 점에서 가능성이 낮다고 봅니다.
  • 리제나 2013/07/29 11:50 # 삭제 답글

    20만이면

    중국 한국 도합 20만 충분히 가능한 수준인데

    그걸 왜 안 믿는걸까.. 지들이 존경하는 대가리가 백제인의 후손인데 말이죠...
  • 按摩し1 2013/07/29 13:05 # 삭제 답글

    ここは沢山の方々が手短にご利用できる場であってそれって沢山のぶつかり合いや論争がは日常多判事ですよね。
    お互い理解しあってまたご配慮を試みればよりたのしいSNSができると思います。^^
    ふふ、皆様の肩でもおもみしながらじっくりと一興を楽しんでみたいですね。
    自分日本人ではないので文が変かもしれません。大目に見てください。^
    Ps:おぉ~、なるほど日本の声優さんは僕自身も好きな方はいます。おほ~、なるほど~!!
  • Rinru 2013/07/29 14:10 # 삭제 답글

    일본어 원문으로 보면..남의 말을 빌려서 하는 약한 동의로 보이네요.(확실한게 좋으신분에게 말하자면 중간에서 약간 우측으로 기울인 발언이라고 보면 됩니다. 와전 우는 아니고, 남의 의견을 통한 동의라고 보면 되죠.)

    남의 주장을 이용한 동의.. 정도가 이 원문이 되겠네요.

    다만 평소의 행실을 봐서는.. 케릭 만들기(그런 낌세가 많이 보이니까요.)나 팬층에 대한 생각을 한것일지도 모르겠죠.
    의외로 뒤져보면.. 대단히 인터넷을 많이 하는 성우 입니다. 그리고 무식한척 하지만 대단히 노력을 많이 하는 성우입니다.

    아마도 추측이지만, 자신의 팬층이 우익측에 많고(돈이 되는.. 팬층.. 불법다운로드 종류도 아니고.실제로 돈으로 구입을 하는 팬층을 말합니다.)그런한 정보가 케치가 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아마 사과를 받고 싶음.. 돈으로 진짜 많이 사주는 지지층이 사과나 입장을 다시 하라고 메일이나 내용을 전달 해주는 수밖에 없어보이네요.
  • mystra 2013/07/30 03:59 # 삭제 답글

    우와 벌써 상당히 퍼져 나갔나 보군요.... 일본에서도 답글을 달러 올 정도라면요.
    처음에는 うつうつリン 란 분이 개념있는 일본 성우분인줄 알았는데 저는 일본어를 모르는지라 잘하시는 분들이 보기엔 정말 다른 일본분이 댓글 단것처럼 어색한 부분이 있는 건가요?
    뭐 이걸 누가 썼다는걸 떠나서 하라다 히토미라는 사람이 잘못을 했다는건 변함이 없겠지요.
    저러면 일본내 우익들의 지지율이 올라가니 눈앞의 이익만 놓고 보자면 좋겠지요. 뭐 애당초 멀리 내다 볼 정도의 깜냥이 있었다면 저정도 급에 머물러 있진 않겠지만요.
  • Lach 2013/07/31 00:51 # 답글

    번역후 여러가지로 다시 생각해봤는데
    우츠츠린이란 분이 쓴 글이 아무리 봐도 일본인이 썼다고는 생각되지 않는 글입니다.
    일본인 유저인 나나시님의 말대로 미심쩍은 부분이 한 두개가 아니군요
    번역기를 돌려서 쓰는 말이라고 밖에는 다른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흠... 정말 일본 성우분이 번역해서 보기 편하라고 한거라면 할 말이 없지만
    그게 아니라면 정말로 혐한 초딩놈들의 놀림감이나 될 뿐이겠군요
    하아...
    결론은 이런 일을 일어나게 한 성우를 탓하는 겁니다. 그러므로 세쿠하라다를 깝시다
  • 병신일본 2013/07/31 23:21 # 삭제 답글

    일본인 새끼들이 다 그렇치뭐 ㅉㅉ 피해의식 개쩌니까 붕신들
  • 지나가다 2013/08/05 04:46 # 삭제 답글

    쉴드치지 마세요. 그냥 골빈년입니다.
    저번에도 키워 뜨면서 지가 화족 출신이라고 지랄할 때도 웃기던데...
    그냥 머리에 든 게 없네요.
  • 한심한 2013/08/06 20:32 # 삭제 답글

    일본인들도 받아들이고 인정하기 힘들겠죠. 그런 엄청난 범죄를 자기들이 저질럿다는걸 인정하는 용기는 아무나 가지는게 아닙니다.

    독일인들이 괜히 칭송받는게 아니듯이요.

    하물며 일본인들은 사실을 왜곡하고 가르치고 있는데 이상한일도 아닌듯합니다. 한심하네요 그냥.
  • 녹두장군 2014/03/28 06:07 # 답글

    여자 20만명을 성노예로 부렸는데 도쿄재판에서 이에 대한 언급이 없는건 어째서인가요?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9041520
10028
35516276

놀이터 안내판

본 블로그는 완전히 비영리 목적으로 운영되며, 홍보성 게시물은 영리나 비영리를 불문하고 즉시 삭제됩니다. 본 블로그에서 개인적 감상 및 리뷰 작성을 위해 인용된 글이나 이미지 등의 저작권은 모두 원저작자에게 속해 있습니다. 그 인용을 통해 어떤 경제적 이익도 추구하지 않을 것이며 요청이 있을 시 즉각 삭제합니다. 본 블로그의 게시물 중에서 독자적으로 창작한 내용들은 출처를 밝히시고 문맥 등을 마음대로 바꾸지 않는 한, 전부 또는 일부를 자유롭게 인용하셔도 좋습니다. 특히 텍스트를 그대로 복사해 가실 경우에는 출처로 링크를 꼭 명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2ch에서 가져온 사진이나 그림등은 저에게 아무런 권리가 없기 때문에 자유롭게 퍼가셔도 이의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