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우 하라다 히토미, '수일전부터 저쪽 나라분들로부터의 말씀이 늘어났습니다.'

(출처: https://twitter.com/vhitomin/status/363760246147129346)

[ 뭐랄까, 수일전부터 저쪽 나라분들로부터의 말씀이 늘어나서, 차단할 수도 없는데 하는
생각을 하기도 했습니다. 생각이나 취사선택의 방식은 사람마다 제각각이니까요. 다만,
저는 언제나 개인적인 의견으로, 그것을 누군가에게, 이쪽에서부터 일방적으로 강요하고
있는 것이 아니니까요. ]

지난번에 올라온 트윗 때문에 우리나라쪽에서 상당히 논란이 되고 있는 '하라다 히토미'
씨가 자신의 트위터에서 며칠만에 드디어 입장을 밝혔더군요. 자신은 어디까지나 개인
적인 의견을 말했을 뿐 일방적으로 자신의 입장을 받아들이도록 강요한 적은 없다고 강
조하고 있습니다. 뉘앙스로 보아, 상당히 심한 비난을 많이 들은 듯, 한때는 그냥 차단할
까 하고 고민도 했던 모양입니다만, 저 사람들에게는 저 사람들의 생각이 있겠지 하면서
주저한 것 같습니다.

(출처: https://twitter.com/vhitomin/status/363765056153976832)

그외에도 여러가지 트윗을 계속 올렸던데요. 하라다 히토미씨는 지금까지 어느 나라가
싫다거나 하는 말은 한 적이 없다면서, 한국의 영화나 음악업계 등을 대단하다고 칭찬
하기도 했습니다. 좋은 점은 칭찬하는 것이 당연하고, 이상한 점이 있다면 의문을 품기
마련인데, '...라고 말했으니까, ...라고 일방적으로 단정짓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는 말도 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뉘앙스로 보아 '위안부에 대해 이런 발언을 했으니까,
하라다 히토미는 우익이다. 혐한이다.'라는 식의 주장이 나오는 것에 대한 나름대로의
반박이 아닐까 추측됩니다.

하라다 히토미씨는, 단지 한두개의 트윗을 보고 그 사람의 사고 방식 전체를 상상하여
일방적으로 비난을 퍼붓는 것은 어느 나라 사람인지 여부를 떠나서 '일방적인 공격'이
라고 생각하지만, 이번 경우에는 저쪽 나라 사람 입장에서는 그럴 의도가 아니었을 수
도 있었을 거라면서, 나름대로 입장을 바꿔서 이해하는 듯한 모습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왜 이럴까'하는 의문조차 입밖에 낼 수 없게 한다면 뭔가 잘못된 게 아니
냐고 강조하고 있더군요.

(출처: https://twitter.com/vhitomin/status/363781357366804483)

[ 의견이 다르다면 서로 증거를 제시해서 전부 국제 재판에서 흑백을 확실히 가립시다.
그래서 만약 정말로 일본이 나쁘다면 그건 어쩔 수 없는 일이니까요. 그리고 스포츠나
예능, 일상은 그것과는 분리해서 절차탁마하여 서로 좋은 나라를 목표로 할 수 있다면
최고라는 게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어렵다는 것은 알지만 말이죠. ]

... 라는 것이 하라다 히토미씨의 결론인 것 같은데요. 이런 하라다 히토미씨의 생각을
어떻게 받아들이실지에 대한 판단은 여러분께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덧글

  • 주사위 2013/08/04 09:27 # 삭제 답글

    이와 같은 내용이라면.... 밑에 붙을 댓글 내용들은.. 당연히...;;;
  • 엑스트라 2013/08/04 09:30 # 답글

    아무튼간 나치와 한패였던 일본의 슈퍼 빌런들때문에......
    이런건 말을 안하는게 나았을텐데 말이죠. 지금은 이미......
  • 한국출장소장 2013/08/04 09:32 # 답글

    맨 마지막 트윗만 아니면 그냥 그러려니하고 넘길수 있는데, 마지막 트윗으로 자기가 넷우익에게 주화입마 당했다고 실토하는군요.

    '증거가 명백하면 국제재판소 가자'는건 일본 우익들의 레퍼토리인데 말이죠.
  • ⓧA셀 2013/08/04 10:17 #

    사실 정말 증거가 명백하면 국제재판소에 갈 필요조차 없는데 말입니다....
  • 그렌제블 2013/08/04 09:38 # 답글

    윗부분은 대충 맞는말이긴 하네요 자신이 생각할 뿐인걸 말했다고 자신의 이상을 강요하는게 되진 않으니까요 하지만 민감한 문제인만큼 말할때 반응을 생각하고 좀더 주의해야 한다고 봅니다.
  • 제너럴마스터 2013/08/04 09:46 # 답글

    '술을 마셨지만 음주운전은 안했습니다.'

    '설득력 없는 설득을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거랑 똑같은 레파토리네요. 그동안 진상을 몰라 말을 아꼈었는데 이걸보니 진상을 알겠네요.
  • 피그말리온 2013/08/04 09:42 # 답글

    트위터 같은데에 알든 모르든 이런저런 이슈를 가지고 떠드는거 좋아하는 그 나이대의 여성...정도 생각인 듯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그런 경우 자주 보고하니...다만 트위터에서 저렇게 말이 많으면 언젠가 꼭 사달이 나는데 사무소에서 뭐라고 안할라나요...
  • 한국출장소장 2013/08/04 10:24 #

    일본 오덕계는 이런 문제에 무관심 아니면 우익성향이라 냅둬도 상관없으니 - 잘한다고 박수쳐주는 사람은 있을지도 - 그냥 저렇게 방치하는듯 합니다.

    괜시리 사족 붙이지만 몇달 전 토야마 나오의 기미가요 발언은 일본 국내에서도 아직 논쟁되는 문제라 그런 '조치'를 취했지만 위안부 문제는 일본내에서 논쟁조차 안되니 경우가 전혀 다르달까요.
  • 자비 2013/08/04 09:43 # 삭제 답글

    히토미씨 우리도 다 이해합니다.^^ -대한민국 국민 일동-
  • 에아나 2013/08/04 09:45 # 삭제 답글

    "트위터는 인생의 낭비." BY 알렉스 퍼거슨
  • 55564 2013/08/04 09:54 # 삭제 답글

    국제재판소에서 흑백을 가리자... 그래서 니들이 잘못한 거면 장난 아닐 건데?
  • 가이브러시 2013/08/04 09:55 # 삭제 답글

    국제 재판소 GO GO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미카미 2013/08/04 10:13 # 답글

    찾아보니 화족네요
  • Lach 2013/08/04 10:14 #

    일본 귀족을 뜻하는 화족이더군요
  • Lach 2013/08/04 10:15 # 답글

    이제 입장이 확실해졌으니 비판하면 되는거군요
  • 천영 2013/08/04 10:20 # 삭제 답글

    하라다 히토미.... 머리 텅텅 빈 게 가슴이 크면~ 이라는 설이 맞는 것 같기도 하고..
    위안부 관련해서 국제 재판 하고 싶어도 일본이 안하려고 할텐데? SNS는 인생의 낭비라고 누가 좀 가르쳐주세요 ㅋㅋ
    위안부 문제랑 전혀 관련이 없는 천조국 성님마저 자료 제시하고 비난하고 있는 판국에 눈 가리고 아웅하는 일본 정부인데
    일본 포탈에서 아무 기사도 안띄우니 저렇게 텅텅 골 빈 의견을 내놓네요 허허 국제 재판하면 우리야 얼씨구 좋다지 뭐
  • 엘라하드 2013/08/04 23:43 # 삭제

    가슴하고 머리가 반비례하단고 독일의 어느 학자가 얘기했죠
  • 하늘가람 2013/08/04 10:39 # 삭제 답글

    어떤 주장을 했는지 정확히 알지는 못합니다만, 위안부 사건은 다양한 의견이 나올 만한 문제는 아닐 텐데 하라다 히토미는 뭔가 착각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명백한 증거가 있고 증인들이 있으며 피의자와 피해자가 명확하게 구분되기 때문에 애초에 다르게 해석될 여지가 전혀 없는 사건인데, 도대체 무슨 논리로 위안부 문제에 대해 왈가왈부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하라다 히토미의 논리대로라면 나치의 유대인 학살도 다양한 의견이 나올 수 있으니 정당화할 수 있다고 주장해도 되는가 봅니다.
  • 용용 2013/08/04 10:42 # 삭제

    동감합니다.
  • 즉샷 2013/08/04 10:42 # 삭제 답글

    정치적으로 세력이 양분된 이슈는 어떤 주장을 하건 수많은 감정적인 적이 생김. 그리고 나중에 무엇을 하더라도 절대 무마가 안됨. 그냥 후배들에게 좋은 교훈 가르쳤다고 생각하고 평생 안고 살아야겠네.
  • Ruko 2013/08/04 10:47 # 삭제

    <정치적으로 세력이 양분된 이슈는 어떤 주장을 하건 수많은 감정적인 적이 생김.>
    죄송스럽지만 이게 무슨 의민지 물어봐도 될까요? 위안부 문제는 바로 위의 하늘가람님의 의견(위안부 사건은 다양한 의견이 나올 만한 문제는 아닐 텐데)이 정론 아닌가요? 단순한 정치적인 의견 차이로 해석할 여지가 없다고 봅니다
  • 럭스 2013/08/04 15:28 # 삭제

    확실히 그것이 정론이긴하지만 실제로 모든사람이 정론은 따르지 않아서

    결과적으로는 세력이 양분되었다 라는 전제하에 말씀하신듯 합니다.

    요약하자면 결과를 기준으로 말씀하셨다는거죠
  • 하늘가람 2013/08/04 10:43 # 삭제 답글

    요즘 보면 우리나라나 일본이나 인터넷에서 떠도는 얄팍한 지식을 바탕으로 이러네 저러네 떠드는 사람들이 꽤 많아 보이는데, 적어도 국제적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문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면 최소한 일정 수준 이상의 공부를 하고 나서 떠들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건 뭐 자신의 무식을 드러내고 싶어서 안달하는 것도 아니고, 참 어이가 없네요.
  • gini0723 2013/08/04 11:00 # 답글

    나 무식하다 라고 광고하는건가요? (...).
  • s 2013/08/04 11:18 # 삭제 답글

    검색해보니 원래 이런 취지의 발언 때문에 한일 양쪽에서 안 좋은 소리 많이 듣던 분 같네요.
    잘 알지도 못하면서 생각한 걸 그대로 트위터에 흘리고, 반박당하면 슬쩍 요점을 피해가며 또 헛소리 하고...
    그냥 이런 분들은 트위터 안하시면 됩니다...
  • 하늘가람 2013/08/04 11:45 # 삭제

    의견 개진을 하려면 최소한 반박에 받아칠 수 있을 만한 깡이라도 있어야 하는데, 반박을 하면 '이런 의견도 있을 수 있는 거 아니냐?'라면서 논점을 피하려고만 드는 전형적인 인물상인 것 같네요. 그 정도 깡도, 지식도 없는 주제에 대체 왜 입을 나불대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의견 개진이라는 것은 자신의 의견에 책임을 질 수 있는 사람이 할 수 있는 거라고 생각해왔는데, 저런 사람들은 생각이 다른가 보네요.
  • z 2013/08/04 14:25 # 삭제

    솔직히 인터넷은 이런사람들이 대부분이죠 저도 아주잘아는건 아니지만 적어도 글을적을때는 조사라도 해보는데 이건 무슨...
  • Ne_Cobalt 2013/08/04 11:39 # 삭제 답글

    완전 노답 꼴통 우익은 아니니 그나마 다행.

    제대로 된 역사교육의 부재로 인해 일어난 안타까운 트윗같네요. 그러니까 일본 정부를 깝시다
  • 밀키홈즈 2013/08/04 11:47 # 삭제 답글

    국제재판소는 각나라의 대외정책의 충돌을 막고자 설립한거죠
    이런문제를 거론하는데가 아닌데요ㅋㅋ 저런말자체가 바보인증이죠 ㅋㅋ예를들어 이탈리아가 일본편들면 바로 우린 외교단절이죠 갈등만 조낸키움
    국제재판소는 현재 미국혼자 열심히위상키우기위해 노력중이죠
    위안부는 일본이 인정한 사항입니다 그래서 박정희때 보상시 포함 사항이고요 마루타나 난징대학살은 부정했죠
    자꾸 위안부로 시끄럽게 하는것은 마루타나 난징사건이 거론되는걸을 묻기위한걸로 보입니다
  • Rohan 2013/08/04 12:57 # 삭제

    위안부는 1965 국교수교때는 협상대상에 없었습니다. 박정희때는 거론되지도 않았구요. 세월이 흘러 1991년 위안부 할머니가 증언하면서 알려졌습니다. 일본은 현재 1965년 국교수교때 강제징용자와 같은 입장으로 이미 보상은 끝났다는 입장입니다.
  • grrrrrrrr 2013/08/04 12:37 # 삭제 답글

    흠... 그냥 가만히 입닫고 있는게 좋을 듯 싶은데... 그게 당신한테도 도움이 될듯 싶네요. 개인적인 생각은 당신 머릿속에서만 하시길.... 그리고 우린 당신 의견을 강요한다고 모라한적 없네요... 하... 답답함. 진짜 오만정이 다 떨어짐... 차라리 일본은 나쁘지 않다. 라고 외치는게 낫겠어요. 괜히 위안부 문제 거들먹거리지 말구요.
  • 오선지 2013/08/04 12:55 # 삭제 답글

    이미 배상책임의 이행 문제로 불판이 갈아치워진 상태에서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는 발언을 한건데 본인은 자각이 없네요;
    아무래도 이 문제에 관심이 있어서 저런 소리를 한게 아니라
    나도는 말들만 주워듣고 의문을 가진게 아닌가 싶습니다.

    트위터 몇 문장으로 판단할 수는 없다고 하는데
    언급하는 '저쪽 나라'사람들은 그 트위터 몇 문장밖에
    판단할 단서가 없다는걸 알아야 할텐데 말이죠..=_=a
  • 둥실 2013/08/04 12:55 # 답글

    자 이제 도쿄는 한국땅이라고 주장합시다.
    불만있음 국제재판소 가던지!

  • Rohan 2013/08/04 13:02 # 삭제 답글

    현재 위안부 할머니 문제는 참 골치 아픈 부분이 있는데요. 국교 수교당시에 제외된 문제였는데 1991년 위안부였던 김학순 할머니가 증언하면서 세상에 공식적으로 알려지게 됩니다. 일본정부는 이후 인정하면서 대신 1965년의 한일국교수교에서 문제가 끝났다고 합니다.
    하지만 위안부 할머니들은 1965년에는 거론되지도 않았으니 지금 보상을 신청하면 따로 보상을 받을수 있다는 입장입니다.
    이런 문제때문에 우리 정부도 공개적으로 일본에 위안부 문제를 강하게 따지지 못하고 시민단체만이 추친하고 있습니다.
    국교수교 당시 위안부에 대한 거론이 없다는게 확실하다면 보상이 가능한데 그럴경우 당시 한국 정부도 그 책임을 지게 되기 때문에 보상 문제가 강제징용 한인경우같은 모습으로 흘러갈수 있습니다. 강제징용 한인들은 최근 일본기업에게 보상을 받으라고 국내 법원이 판결했지만 일본은 관심도 없죠. 이미 자신들은 지급했다는 입장입니다. 때문에 강제징용 한인들은 국교수교때 자신들의 보상금으로 만든 포스코에 보상을 신청하기도 했습니다.
  • EGFW 2013/08/04 13:31 # 삭제 답글

    문제는 우리나라 정부도 일본정부도 일단 외면하면 땡이라는 입장이라 열받긴 하네요.
  • Jap 2013/08/04 13:54 # 삭제 답글

    국제재판소까지 가자고? 어디 한 번 가보자~!
    이래서 왜놈 쪽바리놈들은 정말 세상에서 가장 믿을 수도 없는
    저질것들이라는게 인증되었네요.
    앞으로 왜놈들과는 어떠한 이유에서든 상종도 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저렇게 오만방자하게 잘못을 뉘우칠 줄도 모르는 저 따위 저질적인 것들을
    어떻게 사람으로 인정할 수 있겠나요?
    차라리 개XX와 상대한 것으로 칠렵니다.
  • Jap 2013/08/04 14:20 # 삭제 답글

    이것이 바로 '국화와 칼'에 '구밀복검(口蜜腹劍)' 이라는 실제사례가 되겠군요.
    한 손에는 국화를 들고 있으면서도 뒤로는 칼을 숨기면서 손에 들고있다,
    입은 꿀처럼 달콤스러워 상대방을 현혹하기 쉽겠지만
    그 뒤에는 무서운 칼을 숨기고 있다는 뜻처럼요.
  • z 2013/08/04 14:21 # 삭제 답글

    개인적인 발언이라도 공인으로서 지켜야 할 선이 있는겁니다. 일본혼자서 역사 왜곡 할거 다 했는데 이제와서 재판이니 뭐니 웃기지도 않는소리네요. 애초에 현재 서양의 몇몇나라 세계사 교과서들은 전체적으로 외국에 더 알려진 일본학자들의 글을 참고 했는경우가많습니다. 피해국가 국민으로 이런 소리 좀 그만하셨으면 합니다. 예전에 전쟁 사실에대해 자기들 입맛에 맞게 교과서 쓴 작자들이 한소리가 뭔지 입니까? 앞으로의 국민들이 외국에 미안해하며 살것같아서 뺏다던가 그런 헛소리를 했는데 지금 일본분들에겐 미안한 말이지만 당시 일본은 맛이간 제국주의나라였습니다. 여러나라를 유린하고 힘들게한 나라였단겁니다. 이당시 행적들에 대한 현재 우익에서 왜곡한 내용들은 일본의 2차세계대전당시 일본군의 전적처럼 믿을가치도 없는것들이란겁니다. 위안부같은 민감한문제를 입에 담은것 자체가 문제가 될수있는데 공인이란 분이 그정도 자각도 없었다는게 안타깝네요. 뭔가 정리도 안되게 써버렸지만 반성하고 이제 좀 잘못을 인정해줬으면 합니다. 누가 할복이라도 하랍니까 잘못된역사나 바로잡으란 겁니다.
  • GoldGun 2013/08/04 14:28 # 답글

    캬~ 국제 재판 나왔네.
  • z 2013/08/04 14:38 # 삭제

    끝나지않는 우익님들의 레퍼토리 국제재판드립
  • z 2013/08/04 14:42 # 삭제 답글

    근데 진짜 미국은 지금 우리나라가 중국쪽이랑 친하고 이러니까 일본에서 누가봐도 항공모함인데 이걸 헬기수송용으로 등급이 낮은 걸로 정해놨던걸 눈가리고 아웅해주던데 그거나 어떻게 좀 해줬으면 함 일본우익들도 이러니 한국 중국에서 태클든어오지 하면서 까던데 말이죠 정확한 명칭이 생각이 안나서...
  • ㅇㅇ 2013/08/04 15:39 # 삭제 답글

    요약 : 난 니들에게 내 의견을 강요한적 없다. 꼬우면 재판하자.
  • 럭스 2013/08/04 15:59 # 삭제 답글

    "생각이나 취사선택의 방식은 사람마다 제각각이니까요."라는 말은 확실히 맞는 말입니다만

    이 정론은 어떠한 논제에 대한 의견을 말할때에나 효력이 있는말이죠.

    즉, 위안부 문제는 논제가 아닌 역사적 사실이기 때문에, 그리고 두 국가의 민감한 사항이기에

    이러한 발언으로 비판을 받는다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입니다. 하지만 왜곡된 역사교육으로 인해

    위안부 문제를 하나의 해결해야하는 논제로 받아들인 것에 대해 그저 역사교육의 폐해 또는 피해자 라고 생각되기에

    저로썬 '운이 없으셨네요, 어쩌다가 툭툭 건드려서 자연재해급 비판을 받으셨습니까' 라며 그냥 넘어가렵니다.

  • 모찌 2013/08/04 16:07 # 삭제 답글

    머리를 통해서 나오는 말이 신중하지못하면 트위터는 절대 금물이군요.
  • ㅇㅇ 2013/08/04 17:29 # 삭제 답글

    흘린 말만큼이나 흘린 sns글도 주워담기 힘들겁니다 아마;; 어설픈 지식으로 글싸면 호되게 당해요 공인으로써 조심좀ㅇㅇ
  • paul 2013/08/04 17:32 # 삭제 답글

    위안부에 대한 각자의 입장
    한국정부 : 일본이 잘못한건 맞는데 괜히 언급해서 관계 파탄내기 싫음.
    일본정부 : 우리가 잘못한건 맞는데 예전에 국교수교때 보상 다 했음. 그걸로 끝
    한국우익 : 다 니네잘못임. 왜 보상안함?!
    일본우익 : 다 날조다! 한국은 증거도 없으면서 우기기만 한다!

    뭐 이런겁니다.
    저동네 우익들은 '날조다!'가 입에 뱄어요..
    근데 솔직히 일본은 2차대전 전범국이라는 원죄가 있어서 저 문제에서 무죄일수는 없을텐데 말이죠
    일본의 극우들은 지들이 전범국이라는 역사적 사실조차 아니라고 부인하는 놈들입니다.. 상종 못할 놈들이죠
  • 로스 2013/08/04 17:40 # 삭제 답글

    트위터에서 말 한번 잘못했다고 훅가버리는 사람들을 못보셨나 아니면 나도 훅갈래라고 자랑하는건가
    개인의 생각과의견은 자유라고해도 머리속에서 만족하지못하고 자신이 어떤말을하는건지 어떤 논란을 불려올지
    어디에서 욕을 먹을지 잘생각도 안해보고 자각조차없는사람이 무식하게 위안부관련된 트위터로 글싸지르면
    당연히 논란과 더불어 저쪽나라사람들한테 욕을 퍼먹죠ㅋㅋㅋ어떻게든 해명하려고 해도 손해를 보는건 하라다 히토미쪽일듯요
    나름 유명한건지 잘모르지만 어느정도 이름좀 알려져있는분인데 좀 호감을 갖고있었던 저는 정 다 떨어지네요.
  • ?? 2013/08/04 18:03 # 삭제 답글

    한국이나 일본이나 한쪽에 편향된 사람들은 문제가 있기마련이에요 그리고 제발 저런거 올려도 무시하세요 부탁이니까 쓸데없이 자꾸 정치문제로 쳐 끌고가지말고
    정부에선 이미 선을 그어놨는데 왜자꾸 일을 더 커지게 만드는지 모르겠네요
  • 경민 2013/08/04 18:41 # 삭제

    정부에선 선을 그어놨으니 가만 놔두나니. 대한민국 정부의 대표적인 삽질 중 하나가 한일협정이고 거기에 부산된 과거사 미해결인데. 거기다 일본정부의 미친짓은 익히 잘 알려졌고. 그러니 가만 놔두고 일 더 커지지 않게 입 다물자고요? 정말 기가 막힌 의견이 다 있네요.
  • 아르깡 2013/08/04 20:51 #

    "제발 저런거 올려도 무시하세요"라고 말씀하시는 님이야말로 이런 논란들 무시하시면 되겠네요.
  • 경준씨 2013/08/04 18:12 # 삭제 답글

    위안부 존재여부를 국제재판소에서 가릴 수 있나요?
  • SEPHIROTH 2013/08/04 18:15 # 삭제 답글

    작작 싸워염!
  • 배드컴퍼니 2013/08/04 19:30 # 삭제 답글

    댜오위다오 (센카쿠 열도)부터 국제사법제판소에 보내보시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쩌글링 2013/08/04 19:49 # 삭제 답글

    자신의 주장을 자유롭게 발언한다는 것이 언뜻 보면 정론같아 보이지만 발언에 대한 책임이 없다면 그것은 주장이라기 보단 자기 좋을대로의 해석이죠.
    그렇기 때문에 말이란 상당히 신중을 기해야 하는 것인데.. 자신의 입장과 자신의 발언으로 인한 파장은 전혀 생각하지도 않고, 그에 대한 책임은 회피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아무리 그럴듯한 말을 한다고 해도 설득력이 없어 보이네요.
    가뜩이나 발언의 주제도 민감한 사항인데..

    ps. 생각하는 것을 여과없이 내뱉는 야마칸을 보고도 뭔가 느끼는 것이 없나?
    괜히 '절제의 미덕'이란 말이 있는 게 아닌데..
  • KKKKKK 2013/08/04 20:04 # 삭제 답글

    트위터는 인생의 낭비입니다. 그나저나, 국제재판소라니...;;; 만약 국제재판소에서 더 밝혀지면 하라다가 몸을 대주게 하면 되는겁니다.
  • KKKKKK 2013/08/04 20:41 # 삭제

    하라다가 몸대줄때 gang뱅이든 뭐든 naka다시든 뭐든 하게 해서 몸으로 직접 느끼게 해줘야 위안부에 대해 함부로 말을 못하지... 에휴...

    근데 진짜 하라다 레이드 가실 용자분들 없는건가... 에휴
  • KKKKKK 2013/08/04 22:03 # 삭제

    하라다가 사죄하는 방법은 아시아인들의 공동육변기가 되는것 말고는 없다능...
  • 오선지 2013/08/04 22:58 # 삭제

    선은 지킵시다..=_=;
  • KKKKKK 2013/08/04 23:10 # 삭제

    근데 민감한 문제에 모욕을 했으면 눈에는 눈 이에는 이라는 원칙을 그대로 적용해서 하라다에게도 똑같이 1930~40년대의 위안부를 똑같이 겪게 해야 마땅하고, 다시는 모르면서 아는척 트위터에 안싸지를거 아닙니까...
  • 레이티아 2013/08/04 20:30 # 삭제 답글

    멍청하고 한심한 인간일세
  • 하라다 히토미 2013/08/04 22:04 # 삭제 답글

    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 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 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 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 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 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 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 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하라다 히토미 다이스키!
  • KKKKKK 2013/08/04 22:09 # 삭제

    그렇게 다이스키를 외치고 싶으면 하라다가 사죄하고 아시아인들의 공동육변기가 되면 된다능...
  • 쩌글링 2013/08/04 22:10 # 삭제

    저거 저번에도 설치던 관심종잡니다.
    그냥 무시가 답
  • 쥬바이 2013/08/04 22:24 # 삭제 답글

    아니 꼭 트위터에서 왜 저런말을 짓걸여요.. 그냥 다물고 잇으면 될텐데 왜 떠들어가지고
    근데 일본어좀 하신다는 한국분들이 가서 뭐라고 햇나보네요..
  • 루다레 2013/08/04 22:55 # 삭제 답글

    진짜 시모노 씨가 라디오에서 말씀한 것과 같은 사람일 줄은...
    역시 이런 드러나는 직업인 사람들은 그냥 보고 와~하는 정도로 만족하고 파봤자 내게 이득이란 없다는 걸 오늘 또 깨달았습니다.
  • 엘라하드 2013/08/04 23:41 # 삭제 답글

    차라리 저런분이 더 났다고생각하네요 하두 넷우익 꼴통들이 많아서
    그리고 트위터 글을 보니까 제대로 역사교육을 안받은거같네요
    위안부에대해 자세히 알았으면 아예 저렇게 얘기를 못하죠
    그리고 일본정부가 거짓말하고있다는건 일본인들도 다 알아요. 이미 후쿠시마의 거짓말이란 프로그램으로인해 정부를 믿는다는건 이미 먼오래


  • xian 2013/08/05 01:32 # 삭제 답글

    마지막 맨트가 병신력을 인증하는군요.
  • 크레이토스 2013/08/05 01:41 # 답글

    아는것도 읍는 인간이 그냥 한번 싸질렀다가 나중에 욕 대가리로 얻어 묵으니까 일단 변명 좀 하자 라는 식의 글로 보입니다만...
    닉넴에 블로그에다가 싸지른거면 글 내리고 사죄하면 될 일이지만 SNS 그것도 실명으로 나름 인지도로 먹고 사는 사람이 저런 민감한 문제에 무책임하게 싸지른거니...
    물론 아예 일본의 흑역사를 부정하려드는 넷우익보다는 낫겠지만 자신의 무지와 무책임함을 만천하에 공개한 꼴이 되버렸네요.
  • Jap 2013/08/05 02:52 # 삭제 답글

    세상에 기가 막혀서...국제재판으로 가자니....
    정말 쪽발이놈들은 자신의 잘못을 뉘우칠 줄도 모르고
    오히려 지놈들이 잘했다고 배짱을 내는 저질적이고 파렴치한
    존재라는 것을 이제서야 알았네요.
    이러니 국민들이 중국이나 북한보다 싫어하는 나라에 왜 일본이 지목되었는지 알만하겠군요.
    2012년 여론조사 때 한국인 대상으로 세계에서 가장 싫어하는 나라가 어디냐고 하더니
    44%가 일본이라고 하고 16%이하 정도가 중국이나 북한이라고 한답니다.
    저렇게 잘못을 인정할 줄도 모르고 오리발이나 내밀며 뉘우칠줄도 모르는
    저따위 저질민족을 한국인 누가 좋아겠나요. 기껏해야 극소수의 친일파 새X들이나 환장할 뿐이지요.
  • Jap 2013/08/05 02:56 # 삭제 답글

    하라다 히토미씨, 앞으로는 이 세상 떠날 때까지 한국에 절대 오지도 마십시오.
    한국인이었다가 일본놈으로 변절하여 한글을 비하한 오선화 그 인간도 입국금지 되었다는데
    평생 죽을 때까지 한국에 관광을 오든, 홍보를 오든 영원히 오지 마십시오.
    우리나라는 당신같이 저질적이고 파렴치한 인간 따위를 절대 환영하지 않습니다.
  • Jap 2013/08/05 03:00 # 삭제 답글

    다시 경고하겠는데 앞으로 뉘우칠 생각도 없으면 앞으로 한국에 오지마.
    그리고 일본에서 수입되는 한국 관련작품에도 출연하지마.
    너 같은 쌍X따위 정말 재수없어.
  • KKKKKK 2013/08/05 10:37 # 삭제

    만약 하라다 히토미가 한국에 오면 우리는 하라다 히토미를 육변기로 만들어서 그 옛날 위안부의 괴로움들을 배로 돌려줍시다.
  • Guilty 2013/08/05 03:11 # 삭제 답글

    아 성우라는 직업은 거의 일본에선 스타와 비슷한데 이렇게 트윗을 올리시는것도 가려가면서 올리셔야지 정치적 발언을 한 잘못이 크다고 생각드네요.. 자기관리를 소홀히하셧음. 왠만한 성우들도 정치적 발언은 잘 안하는데...
  • z 2013/08/05 12:33 # 삭제 답글

    일본문화중에 가장 접근하기쉬운게 만화고 방법은 인터넷인데ㅇ이두개다 우익쪽 인간들이 많으니 전체적인 일본인들이 다 그런것 같아지고 자연적으노 싫어지는것 같습니다. 물론 일본 자체가 생각이 이런쪽이 많은것 같기도하고요. 뭐 복잡하고 머리아프고 싫네요 휴...
  • 이니스킬린 2013/08/05 21:38 # 답글

    왜 안해도 될 발언을 해서 저러고 있는지...
  • 이니스킬린 2013/08/05 21:46 # 답글

    저런 민감한 주제 관련해서는 언급해서 본인에게 별로 득될게 없을텐데 이해가 안가네요.
  • ㅁㅊ 2013/08/05 23:03 # 삭제 답글

    꼴통인증...으아...실타...욕이넘어올것도같고토가넘어올것도같고...뭐저런게다있지?...성우라는직업도벼슬이었냐?...정신에문제가많아보여...저X은분명우익놈들이랑하는생각과똑같이대가리속에한국인들은쓰레기라는인식이깔려있을꺼라는거는분명한사실...아빡쳐...
  • 쪽발척살 2013/08/06 00:53 # 삭제 답글

    하라다가 직접 위안부가 되어야..

    남자 한 30억명만 아랫도리로 접대하고 트윗질을 한다면 인정하겠습니다.
  • KKKKKK 2013/08/06 22:21 # 삭제

    한국오면 같이 아랫도리로 접대하게 만들어봅시다. 우선 님하고 저부터 하라다를 먹어봅시다.
  • KKKKKK 2013/08/06 22:35 # 삭제

    접대하게 만드는것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행위를 하게 만들고 동시에 그 행위를 기록까지 해버립시다. 그래야 다시는 망언을 안하죠.
  • 고독한별 2013/08/06 22:40 #

    KKKKKK님 // 슬슬 발언 수위가 도를 넘고 계십니다. 단순한 비난 수준을 넘고 계신
    것 같은데, 혐한들과 똑같은 수준이 되셔야 되겠습니까? 분노하신 건 알겠는데, 슬슬
    자제하시는 게 어떻겠습니까?
  • 쩌글링 2013/08/06 23:15 # 삭제

    뭔 일인가 했더니 아직도 저러고 있었나요?
    극단적인 발언하는 몇 몇 분.. 남의 발언 탓하기 전에 자기부터 돌아봐야 할 듯 하네요.
    비판과 비난은 구분할 줄 아셔야죠.
  • KKKKKK 2013/08/07 01:34 # 삭제

    주인장님이 그렇게 이야기를 하시니 자제는 하겠습니다만 워낙 민감한 문제라서 화가 쉽게 가라앉지를 않습니다. 주인장님께 죄송합니다.
  • 한심한 2013/08/06 20:34 # 삭제 답글

    아직 자기 나라를 믿고싶은거겠죠

    나중에 진실을 알게되면 남는건 자기 혐오와 불신 뿐일겁니다. 아깝고 한심하네요
  • styner 2013/08/07 00:54 # 삭제 답글

    이전에 이 논란 때문에 지켜보다가 이 발언 보고서야, 이분 제대로 한건 터트리셨구나 라는 생각 밖에 들지 않더군요.
    애초에 위안부 단어의 의미라도 알았다면 결코 SNS 같은 공공매체에서 결코 쓰지 못할 뿐더러, 배쨰라 형식으로 국제제판에서 흑백 가리자고 하시니
    진실을 알고서도 저런 발언 한건지 정말로 제대로 알지 못하고 발언 한건진 모르겠습니다만,
    상황이 어찌되었건 하라다 히토미씨가 제대로 실수하셨네요.

    솔직한 발언은 나쁘진 않으나, 그렇다고 무턱대고 쓴 것은 결코 좋다고 볼수 없다고 판단되는지라,
    앞으로는 이러한 글로 분쟁이 없길 바랄뿐이지만, 왠지 한번더 터뜨리실꺼 같은 예감이 드는건 기분 탓일려나요?
  • KKKKKK 2013/08/07 01:33 # 삭제

    더 터뜨리면 제가 일본찾아가서 그 고통을 돌려줄겁니다.
  • ㄴㄹㅇ 2013/08/10 21:09 # 삭제 답글

    솔직히 말도 안되는 소리죠..국제사법재판소에서 일본인이 무려 재판소장을 하고 있는 곳에서 재판하자고요? 거기다 실질적으로 일본이 거금을 지원금으로 내는 재판소에? 독도도 그런 이유로 우리나라가 굳이 국제사회에 독도문제 공론화를 꺼리는건데....우익들 주장이랑 같죠. 전형적인 일본인 시각에서 보지만 그나마 비난받기 싫어서 빠져나갈 구멍을 만든 것 밖에 안된다고 보이네요.
  • 국제재판? 2013/08/29 20:19 # 삭제 답글

    국제재판이 엄청 공평한줄 아는건가 그러면 바보인거고 아닌거 알면서도 국제재판소 가자는거면 우익이지.
    어쨋든 성우가 저런 발언한다고 좋은 인상은 절대 못 심어줄텐데 아직 sns의 위험함을 모르나보네요 ㅋ
  • 000 2013/09/06 17:27 # 삭제 답글

    아무래도 하라다 히토미 저 사람, 공산주의 교육 받아야 할 듯.......
    (저런 사람은 그 교육을 받아야 사람이 됨.....)
  • Comat 2013/09/28 07:44 # 삭제 답글

    말한마디로 천냥도 갚는다는데 뚫린 입이라고 막말했다가 매장되는거 한순간이라는걸 보여주는 좋은 예, 저런 발언하는데 우익이 아니면 뭔가요 일본 국민들의 절반정도가 과거에 일본이 한국에 저질렀던 일을 미안하게 생각하고 있고, 역사적으로도 사실임에도
    그걸 인정하지않고 SNS에 저런 발언을 한건 틀림없는 우익이라고 봅니다
  • kaito kid 2013/11/27 02:56 # 삭제 답글

    그냥 미친년이네요
    생소한 이름이라 무슨 역할 했었나 찾아봤더니 그닥 큰 역할 한것도 없음
    엑스트라나 하다가 묻혀버려라
  • qdwe 2014/05/09 20:26 # 삭제 답글

    하 섬란카구라 아스카, 기교소녀 아야짱이 저년이엇다니.... 저런 뇌없는 가슴성인이엇다니...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12821572
9451
35528119

놀이터 안내판

본 블로그는 완전히 비영리 목적으로 운영되며, 홍보성 게시물은 영리나 비영리를 불문하고 즉시 삭제됩니다. 본 블로그에서 개인적 감상 및 리뷰 작성을 위해 인용된 글이나 이미지 등의 저작권은 모두 원저작자에게 속해 있습니다. 그 인용을 통해 어떤 경제적 이익도 추구하지 않을 것이며 요청이 있을 시 즉각 삭제합니다. 본 블로그의 게시물 중에서 독자적으로 창작한 내용들은 출처를 밝히시고 문맥 등을 마음대로 바꾸지 않는 한, 전부 또는 일부를 자유롭게 인용하셔도 좋습니다. 특히 텍스트를 그대로 복사해 가실 경우에는 출처로 링크를 꼭 명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2ch에서 가져온 사진이나 그림등은 저에게 아무런 권리가 없기 때문에 자유롭게 퍼가셔도 이의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