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ch 개인 정보 유출 파문 때문에 계속 시끌시끌하군요.

2ch의 개인정보 유출, BL 취미의 글이 드러난 여성 준교수도 (일본 뉴스 포스트세븐)

이미 잘 아시는 것처럼, 2ch의 유료 열람 서비스에 등록하고 있던 3만명 이상의 개인 정보
가 인터넷상에 유출되는 바람에 파문이 엄청난데요. 그와 관련된 기사가 뉴스 포스트세븐
에 실렸더군요. 기사에 따르면, 이번 개인 정보 유출로 인해, 익명으로 2ch에 글을 써왔던
사람들의 정체가 여기저기서 특정되면서 피해자가 속출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가령, 지방의 모 국립대학 인문학부에서 근무하는 여성 준교수는 동성 연애를 테마로 하
는 만화나 소설에 관한 투고를 2ch에 했음이 드러났다고 하며, 더 나아가 연속 TV소설인
'아마짱'이라는 드라마를 보고 실제 드라마에는 없는 등장 캐릭터들의 H씬(...)을 망상한
내용의 투고까지 했음이 밝혀졌다고 합니다.

또한 대형 가전회사에 근무하는 남성은 3인조 인기 음악 유닛 'Perfume'의 열렬한 팬임
이 드러났는데, 닉네임을 바꾸어 가면서 혼자서 5명분을 연기하는 '자작자연'을 한 혐의
가 있다고 합니다. 이 사람은 팬일 뿐이지만, 다른 경우에는 아예 음악 사무소 관계자가
팬을 가장하여 2ch에 소속 탤런트의 활동 정보를 올렸다는 의혹도 이번에 제기되었다고
하네요.

그외에도 2ch에서 익명으로 활동해 온 사람들이 개인 정보가 유출됨으로써 정체가 드러
나는 바람에 곤혹스러워 하는 사례가 곳곳에서 나오는 모양입니다. 이거 참 난감한 일이
로군요. 이 파문은 앞으로 얼마나 더 확산될지 궁금합니다. (특히나 만약 업계 관계자가
정체를 감추고 팬으로 위장하여 이른바 '스텔스 마케팅'을 한 사례라도 드러난다면, 더
더욱 파문이 커질 수밖에 없을 듯합니다. orz)

덧글

  • 2013/09/02 13:20 # 삭제 답글

    근데 어디에 유출이 됐다는 건가요? 2ch 내부에서 퍼진건가..
  • 노다니엘 2013/09/02 13:24 # 답글

    어머나;
  • sephiroth 2013/09/02 13:36 # 삭제 답글

    앜ㅋㅋㅋㅋㅋㅋ구경하는 입장에선 유쾌하네요ㅋㅋ
  • 오선지 2013/09/02 14:05 # 삭제 답글

    참 큰일이네요...;;
  • GG 2013/09/02 15:06 # 삭제 답글

    평소 행실에 조심하라는 교훈을 얻을 수 있는 사건이었습니다.
  • 조성웅 2013/09/02 15:23 # 답글

    일본 그 나라는 명예훼손이라는 개념이 아예 없나 봅니다?
  • z 2013/09/02 16:07 # 삭제 답글

    그런데 개인정보유출된게 어떤식으노 된건가요? 상황을보면 우리나라에 정보유출 상황이랑 좀 다르게 글쓴이가 누군지 마구 나오고있어서요. 우리나라는 그냥 털리고 팔리고같은느낌이라서..
  • 한국출장소장 2013/09/02 17:23 #

    전에 포스팅하신 걸(http://alonestar.egloos.com/4824372) 보면 거의 모든 개인정보가 웹상에 고스란히 누출된듯 합니다. 이름, 전화번호, 주소 같은것도 있다보니 누군지 특정하기 쉬운듯.
  • 쩌글링 2013/09/02 17:37 # 삭제

    유출된 개인정보로 금융관련해서도 문제가 될 여지도 크지만..
    지금 부각되고 있는 것은 과거에 올려진 게시물의 기록들입니다.
    2ch 자체가 워낙 익명성이 자유로운 곳이라..
    누군지 특정되면 위험하거나 문제의 소지가 있는 글들이 넘쳐나는 곳이기에 더욱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 z 2013/09/02 18:10 # 삭제 답글

    감사합니다^^ 하긴 vip번역을 봤더니 장난아니더군요.. 그외에도 그런건 많겠지만..
  • Megane 2013/09/02 18:39 # 답글

    보는 입장에서는 그저 웃지요...
    웃는게 웃는 게 아니라능...ㅠㅠ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8221404
8114
36639765

놀이터 안내판

본 블로그는 완전히 비영리 목적으로 운영되며, 홍보성 게시물은 영리나 비영리를 불문하고 즉시 삭제됩니다. 본 블로그에서 개인적 감상 및 리뷰 작성을 위해 인용된 글이나 이미지 등의 저작권은 모두 원저작자에게 속해 있습니다. 그 인용을 통해 어떤 경제적 이익도 추구하지 않을 것이며 요청이 있을 시 즉각 삭제합니다. 본 블로그의 게시물 중에서 독자적으로 창작한 내용들은 출처를 밝히시고 문맥 등을 마음대로 바꾸지 않는 한, 전부 또는 일부를 자유롭게 인용하셔도 좋습니다. 특히 텍스트를 그대로 복사해 가실 경우에는 출처로 링크를 꼭 명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2ch에서 가져온 사진이나 그림등은 저에게 아무런 권리가 없기 때문에 자유롭게 퍼가셔도 이의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