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akiba-souken.com/article/anime/19903/
애니메이션 '건담 빌드 파이터즈'와 관련된 장문의 인터뷰 기사가 눈에 띄던데요. 선라
이즈측의 담당 프로듀서인 '오가와 마사카즈'씨가 인터뷰에서 밝히기를, 최근에 올라타
서 싸우는 유형의 로봇물이 다시 증가하고 있으나, 그러한 스타일은 요즘의 아이들과는
세대가 달라서 잘 맞지 않는 거 아니냐는 이야기가 제작 과정에서 나온 일이 있는 모양
입니다.
즉, 자동차를 타는 것 보다도 스마트폰을 더 원하는 요즘 아이들(포켓몬 이후의 세대)은
로봇에 올라타서 조종하는 것을 딱히 동경하지 않는 거 아니냐는 얘기죠. 그래서 구세대
의 어른들이 동경하는 것과 요즘 아이들이 동경하는 것의 중간점을 타협한 결과 건담 빌
드 파이터즈의 조종 시스템이 탄생했다고 합니다.
역시나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때는 이런 부분까지 꼼꼼하게 따져야 하는 거로군요. orz
PS) 아참, 일웹에서는 '아니, 마징가Z가 나오기 전, 철인28호 같은 경우는 원래 게임 컨트
롤러 같은 감각으로 원격 조종했으니, 오히려 그 시절에 가까워진 것 아닌가?'라는 의견도
눈에 띄었습니다. 역시 유행은 돌고 도는 걸까요? (퍼퍼퍽)
애니메이션 '건담 빌드 파이터즈'와 관련된 장문의 인터뷰 기사가 눈에 띄던데요. 선라
이즈측의 담당 프로듀서인 '오가와 마사카즈'씨가 인터뷰에서 밝히기를, 최근에 올라타
서 싸우는 유형의 로봇물이 다시 증가하고 있으나, 그러한 스타일은 요즘의 아이들과는
세대가 달라서 잘 맞지 않는 거 아니냐는 이야기가 제작 과정에서 나온 일이 있는 모양
입니다.
즉, 자동차를 타는 것 보다도 스마트폰을 더 원하는 요즘 아이들(포켓몬 이후의 세대)은
로봇에 올라타서 조종하는 것을 딱히 동경하지 않는 거 아니냐는 얘기죠. 그래서 구세대
의 어른들이 동경하는 것과 요즘 아이들이 동경하는 것의 중간점을 타협한 결과 건담 빌
드 파이터즈의 조종 시스템이 탄생했다고 합니다.
역시나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때는 이런 부분까지 꼼꼼하게 따져야 하는 거로군요. orz
PS) 아참, 일웹에서는 '아니, 마징가Z가 나오기 전, 철인28호 같은 경우는 원래 게임 컨트
롤러 같은 감각으로 원격 조종했으니, 오히려 그 시절에 가까워진 것 아닌가?'라는 의견도
눈에 띄었습니다. 역시 유행은 돌고 도는 걸까요? (퍼퍼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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