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는 '만화 애니메이션이 규제 대상에서 빠지니 이겼다'는 낚시글에 낚인 사람이 많답니다.

(출처: 일본 kitsunebi00 트위터)

일본의 한 트위터에 올라온 낚시글(?) 때문에 시끌시끌하더군요. 저 트위터 계정의 주인은,
자민당이 '아동 포르노 금지법 개정안'에서 가장 논란이 심한 '만화 애니메이션을 규제할지
어떨지를 연구 조사하도록 한' 부칙을 제외하는 방향으로 검토를 진행시키고 있다는 내용의
신문 기사 스크랩 사진을 올려놓고, '너희들 드디어 이겼구나'라고 코멘트를 붙여 놓은 모양
인데요. 이게 (제가 확인한 시점에) 1만 5천회 이상 리트윗되면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 트위터 계정의 주인은 오히려 '오타쿠'들을 놀려줄 생각으로
저런 스크랩 사진을 올린 거랍니다. '이런 낚시를 이렇게 많이 리트윗하다니'하면서 본인도
놀라고 있더라고요. 혼란스러우실지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저 기사 자체는 사실이라고 합
니다. 다만, 절대로 '이겼다'고 좋아할 상황은 아니므로 '낚시'라는 거죠.

(출처: 일본 yama4yoshi 트위터)

왜냐하면, 일본 자민당은 아동 포르노 금지법 개정안에서 '만화 애니메이션 규제 연구 조사
부칙'을 삭제하는 대신 '만화 애니메이션 등을 규제하기 위한 법률을 별도로 만든다'는 점을
명기한 부대 결의를 제안하고 있는 상태랍니다. 이에 대해, 일본의 야당은 '만화 애니메이션
등을 아동 포르노법으로 규제 또는 제한해서는 안된다'는 점을 명기한 부대결의를 요구하고
있답니다.

따라서 설사 아동 포르노 금지법 개정안에서 '만화 애니메이션' 규제 조항이 삭제된다고 하
더라도 '만화 애니메이션을 규제하기 위한 법률을 별도로 만든다'는 결의안이 통과되면, 그
건 아무런 소용이 없지 않느냐는 거죠. 그런데 무슨 '이겼다'고 기뻐할 일이라는 얘기입니다.
중요한 건 자민당은 기본적으로 규제를 강화하고 싶어한다는 사실이랍니다. 다만, 이번에는
하도 반대가 심하니 일단 한발 물러서는 듯한 제스쳐를 보이면서, 다른 규제 방안(별도 법안)
을 모색할 뿐이라는 얘기죠. (일종의 '뒤통수 치기'라고 볼 수도 있겠네요.)

사실, 아동 포르노 금지법이 아니라고 해도, 일본 정부와 자민당이 마음만 먹으면 만화나 애
니메이션을 교묘하게 규제할 수 있는 방법은 얼마든지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도쿄 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있으므로 대외 이미지를 고려해 규제가 강화될 가능성이 아주 높은 상황이죠.
이런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일웹에서는 '절대로 이겼다'고 말할 상황이 아니라는 분석이 많은
데요. 오히려 '작은 전투 하나에서 이기고 전체 전쟁에서 대패할지도 모르는 상황'이라고 걱
정하는 의견이 많습니다.

그래서 저 트위터의 주인은 일부러 '너희들 이겼구나'라고 말함으로써, 상황을 낙관적으로
보고 싶어하는... 상황이 아주 어렵다는 점을 믿고 싶어 하지 않은 오타쿠들을 낚으려고 했
던 것 같습니다. 아마도 반어법으로 '너희들, 지금 절대로 안심할 상황이 아니야'라고 강조
하고 싶은 모양입니다.

(출처: 일본 yama4yoshi 트위터)

그런데 일본의 여러 마토메 블로그에서는, 이런 속사정은 언급하지 않고 '만화 애니메이션이
규제 대상에서 빠진다'는 식으로 글을 쓰는 바람에 수많은 오타쿠들이 '아, 그럼, 이제 안심해
도 되겠네'라고 완전히 방심하게 만들었답니다. 자민당이 어떻게든 규제하려고 안간힘을 쓰고
있다는 사실도 모르는 채 말이죠. 이래서 세상 일은 꼼꼼하게 알아봐야 하는 거라니까요.

거듭 강조하지만, 일본에서의 만화 애니메이션 규제 논란은 아직 안끝났습니다. 어쩌면 진짜
싸움은 이제부터 시작되는 건지도 모릅니다.

PS) 일웹에서는 '자민당이 저렇게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을 규제하려고 온갖 꼼수를 쓰고
있는데, 끝끝내 자민당에게 투표하는 오타쿠들은 도대체 무슨 생각이냐?' '자민당이 만든
규제 법안 때문에 체포되어 인생이 끝나더라도 무조건 자민당한테 투표할 바보들' '선거에
서 자민당을 찍은 바보들은 만화 애니메이션을 좋아한다고 말할 자격이 없다'는 식으로 답
답해 하는 의견도 많이 보였습니다.

PS2) 노파심에서 덧붙이면, 저런 상황이니, 혹시 '일본에서는 만화 애니메이션이 규제에서
빠진다더라'라는 얘기를 어디서 보거나 들으시더라도 적절히 가려 들으셔야 합니다. (먼산)

덧글

  • 카카카카 2014/05/04 05:47 # 삭제 답글

    카카카카카카카캌카캌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크ㅡ크크크크킄
    제엔장
  • 엑스트라 2014/05/04 06:51 # 답글

    그런 뒤통수가 항상 존재하기 마련....
  • 그냥 이 기회에 2014/05/04 10:52 # 삭제 답글

    덕질 접고 살지
  • sssp1966 2014/05/04 12:26 # 삭제 답글

    일본측도 많이 위험하단 소린가??
  • 쩌글링 2014/05/04 14:01 # 삭제 답글

    국내에도 좀 퍼진 듯 보이더군요.
    ps. 결국 자민당은 자민당이네요.
  • 간간히 2014/05/04 14:31 # 삭제 답글

    아직도 재일 음모론이나 펴대는 병신들도 좀 보이던데 상황파악 안되나봐욬ㅋ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12421783
11775
35589459

놀이터 안내판

본 블로그는 완전히 비영리 목적으로 운영되며, 홍보성 게시물은 영리나 비영리를 불문하고 즉시 삭제됩니다. 본 블로그에서 개인적 감상 및 리뷰 작성을 위해 인용된 글이나 이미지 등의 저작권은 모두 원저작자에게 속해 있습니다. 그 인용을 통해 어떤 경제적 이익도 추구하지 않을 것이며 요청이 있을 시 즉각 삭제합니다. 본 블로그의 게시물 중에서 독자적으로 창작한 내용들은 출처를 밝히시고 문맥 등을 마음대로 바꾸지 않는 한, 전부 또는 일부를 자유롭게 인용하셔도 좋습니다. 특히 텍스트를 그대로 복사해 가실 경우에는 출처로 링크를 꼭 명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2ch에서 가져온 사진이나 그림등은 저에게 아무런 권리가 없기 때문에 자유롭게 퍼가셔도 이의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