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 애니메이션 감독, 값싸고 편하게 만들 수 있지 않느냐는 세간의 인식에 반론

(출처: https://twitter.com/takuya_minezawa/statuses/465467734524821505)

CG 애니메이션 감독 한분이 트위터에서, CG 애니메이션은 모델을 한번 만들어 놓으면
계속 써먹을 수 있으니까 (작붕 없이) 값싸게 만들 수 있는 거 아니냐 라는 정설(?)에 대
해, 그렇지만도 않고 어디까지나 상황에 따라 다르다고 지적한 모양입니다. 세간에서는
일단 CG로 캐릭터 모델을 한번 만들어 두면, 그 다음부터는 버튼만 눌러서 편하게 작품
하나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는 모양인데, 그건 그냥 '신화'일 뿐이라는 게 이분의 주장이
죠. 하긴, 세상에 쉬운 일이 어디 있겠습니까? orz

덧글

  • 존다리안 2014/05/15 11:17 # 답글

    모델링도 모델링이고 애니메이션도 애니메이션이지만 리깅하고 그걸 움직이는 것도
    결코 쉽지만은 않은데 말이죠.
  • 기린 2014/05/15 11:22 # 삭제 답글

    인식이란게 무섭죠..... 오히려 cg가 중노동인데.....
  • Han 2014/05/15 11:39 # 답글

    일단 장비가격에 전 인력이 월급제라 전혀 싸지 않습니다.
    회사측에서 끊임없이 일을 넣어서 돌려야 수익이 나겠죠.

    예전에 3d로 가야할 장면을 왜 손작화로 돌리냐고 했더니
    단순히 손작화가 더 싸기때문이라는 답변을 들은 적도 있습니다;
  • Anaziah 2014/05/15 11:46 # 답글

    진짜로 케이스바이케이스에 가깝지만...
    그래도 2D애니메이션에 들어가는 인력+인건비와 비교했을 때는 코스트가 안정적(..)인 편이긴 합니다.
    음.... 그리고 Full 3D애니메이션과 플래쉬 애니메이션 사이의 구분도 필요하다고 보는데요.
    일단 이 둘을 한꺼번에 묶어서 이야기하기엔 정말로 하늘과 땅의 차이가 있다고 보니....
    (간단한 비유를 들자면, 사자에상,도라에몽,짱구와 에바,건담 등을 모두 한꺼번에 뭉뚱그려서 2D애니메이션 이라고 말하는 것과... ...아 맞긴 한가;.. 뭐 여튼 그런 느낌입니다.)

    그리고, 다루는 사람의 숙련도 문제...랄까..
    물론 2D애니메이션도 숙련자를 키워낼려면 시간이 걸리긴 합니다만
    3D 모델링을 제대로 할 수 있는 사람을 키워내는데 걸리는 시간 및 기기에 들어가는 비용이라던가...
    뭐 이래저래 많습니다. 비교할만한 부분은....
    그걸 전부 일일이 비교하면 끝도 없는지라 이하략 (귀찮.....)
  • 주유소 2014/05/15 12:24 # 삭제 답글

    무식한 소리애 대한 반론이군요
  • しズく 2014/05/15 15:47 # 답글

    저도 쓰리디를 연구하는 사람으로서 상식있는 일침을 가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3131185
6914
34980640

놀이터 안내판

본 블로그는 완전히 비영리 목적으로 운영되며, 홍보성 게시물은 영리나 비영리를 불문하고 즉시 삭제됩니다. 본 블로그에서 개인적 감상 및 리뷰 작성을 위해 인용된 글이나 이미지 등의 저작권은 모두 원저작자에게 속해 있습니다. 그 인용을 통해 어떤 경제적 이익도 추구하지 않을 것이며 요청이 있을 시 즉각 삭제합니다. 본 블로그의 게시물 중에서 독자적으로 창작한 내용들은 출처를 밝히시고 문맥 등을 마음대로 바꾸지 않는 한, 전부 또는 일부를 자유롭게 인용하셔도 좋습니다. 특히 텍스트를 그대로 복사해 가실 경우에는 출처로 링크를 꼭 명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2ch에서 가져온 사진이나 그림등은 저에게 아무런 권리가 없기 때문에 자유롭게 퍼가셔도 이의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