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경우 성우는 목소리 일만 하는 사람이라는 인식이 강하다보니 그런 오퍼가 들어올 일이 없는 거고, 일본의 성우는 목소리 일 뿐 아니라 음반, 실사 연기, 화보, 예능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는 만능 엔터테이너 혹은 아이돌에 가까워요. 그리고 자꾸 서유리 씨 얘기 꺼내시는데, 서유리 씨는 전업성우가 아니라 성우 겸 탤런트라서 방송일도 같이 하는 것 뿐입니다.
히라노 아야는 내용상 비중있는 역할만 올해 들어 약 3개 우에사카 스미레는 올해 주조연급 10작품 조금 안되는 정도. 다작은 아니지만 충분히 성우 일을 하고 있는데 대체 어느 부분이 성우가 아닌 쪽으로 활동한단건지 모르겠네. 연극이나 뮤지컬 등은 다른 성우들도 꽤 자주함. 좀 잘나가는 성우들 중에 성우 일 하나에만 올인하는 사람들 그렇게 많지 않은데..?
본 블로그는 완전히 비영리 목적으로 운영되며, 홍보성 게시물은 영리나 비영리를 불문하고 즉시 삭제됩니다. 본 블로그에서 개인적 감상 및 리뷰 작성을 위해 인용된 글이나 이미지 등의 저작권은 모두 원저작자에게 속해 있습니다. 그 인용을 통해 어떤 경제적 이익도 추구하지 않을 것이며 요청이 있을 시 즉각 삭제합니다.
본 블로그의 게시물 중에서 독자적으로 창작한 내용들은 출처를 밝히시고 문맥 등을 마음대로 바꾸지 않는 한, 전부 또는 일부를 자유롭게 인용하셔도 좋습니다. 특히 텍스트를 그대로 복사해 가실 경우에는 출처로 링크를 꼭 명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2ch에서 가져온 사진이나 그림등은 저에게 아무런 권리가 없기 때문에 자유롭게 퍼가셔도 이의가 없습니다.
덧글
이렇게 보면 우에사카 스미레가 우리나라 성우인 서유리랑 다를바 없는듯...
히라노 아야는 성우 그만둔 것도 아니고 요즘 성우들이 화보활동 하는게 어제 오늘 일도 아닌데...
그리고 자꾸 서유리 씨 얘기 꺼내시는데, 서유리 씨는 전업성우가 아니라 성우 겸 탤런트라서 방송일도 같이 하는 것 뿐입니다.
우에사카 스미레는 올해 주조연급 10작품 조금 안되는 정도.
다작은 아니지만 충분히 성우 일을 하고 있는데 대체 어느 부분이 성우가 아닌 쪽으로 활동한단건지 모르겠네.
연극이나 뮤지컬 등은 다른 성우들도 꽤 자주함. 좀 잘나가는 성우들 중에 성우 일 하나에만 올인하는 사람들 그렇게 많지 않은데..?
예쁘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