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드 아트 온라인 관련, 원작자인 카와하라 레키씨가 밝힌 이야기가 화제

(사진 출처: http://www.animatetimes.com/news/details.php?id=1491997266)

극장판 애니메이션 '소드 아트 온라인'의 대히트를 기념하여, 원작자인 '카와
하라 레키'씨와 탤런트 '히가시 사유미'씨의 대담이 실시되었답니다. 그 대담
기사중에서, 카와하라 레키씨가 밝힌 이야기 한가지가 화제더군요. 바로 작중
의 하렘 요소가 구미에서 어떻게 받아들여지는지에 대한 언급인데요.

카와하라 레키씨가 밝힌 바에 따르면, 히로인 아스나는 (20대에 SAO를 집필
하기 시작했을 당시) 자신이 생각할 수 있는 한 가장 '좋은 여자'라는 느낌을
최선을 다해서 표현한 캐릭터인 듯합니다.

그 말을 듣고, 히가시 사유미씨가 아스나의 좋은 점으로 '보호받는 히로인이
아니라 강하고 자신만의 신념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거론하자, 카와하라 레
키씨는 '미국에서는 보호받기만 하는 히로인'은 용납되지 않는다는 말과 함께,
구체적으로 TV 애니메이션 제 1기에서 아스나가 붙잡힌 신세가 되어 키리토
가 구하러 가는 전개가 나온 것에 대해, 미국의 기자로부터 '이건 남성 우위
주의적이다'라고 '정치적 올바름'과 관련된 지적을 받기도 했음을 밝힌 모양
입니다.

카와하라 레키씨는 그 같은 지적을 받고 느낀 바가 있었는지, 그런 의미에서
키리토의 '하렘감'이 구미에서는 받아들여지기 어려운 것 같다고 분석하기도
했는데요. 일본의 라이트노벨과 애니메이션에서는 여성 캐릭터들이 주인공만
바라보는 경우가 많은데, 그건 국제적으로는 통용되지 않는 감각이고, 앞으로
세계 시장으로 진출하려면 그 부분이 최대의 걸림돌이 되지 않을까 하는 의견
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카와하라 레키씨는 실제로 트위터를 통해 '키리토는 빨리 그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지적을 받기도 했다면서 웃기도 한 것 같네요. 여기서 '그 문제'라는
것은, 아스나 이외에도 수많은 여인네들이 키리토만 바라보고 있는 상황을 뜻
하는 거겠죠?

이와 관련해, 일웹에서는 공감이 가는 지적이라는 의견도 있었습니다만, '정치
적 올바름을 엄격하게 적용하면 살아남을 작품이 얼마나 되겠나?'라면서 의문
을 표하는 사람도 있는 등 의견이 좀 갈리는 듯했습니다.

덧글

  • ddd 2017/04/15 09:00 # 삭제 답글

    소아온급이라면 정치적 올바름이 아니라 매너리즘 타파 아닌가...
  • ㅇㅇㅇㅇ 2017/04/15 09:57 # 삭제 답글

    ...:신기하게도 화가 나지 않았다
  • 존다리안 2017/04/15 10:41 # 답글

    하렘물이라 정치적으로 옳지 않다는 건 뭔가 아니네요.
  • ReiCirculation 2017/04/15 12:29 # 답글

    그 pc함을 소리높여 강조하는 소수의 사람들에게 염증을 느낀 침묵하는 다수가 만들어낸 게 트럼프죠ㅎㅎ

    PC가 완전 의미없는 행동은 아니지만 요즘 pc함 강조하는 거 보면 저도 왠지 모를 반발심마저 느낍니다ㅎㅎ
  • 의지있는 젠투펭귄 2017/04/15 13:11 # 답글

    저런 논리면 누가 누구를 구하러 가는 장면이 나오면 창작자가 무조건 어떤 집단을 혐오해서 그런 거겠군요. 여성이면 여성혐오 아동이면 아동혐오 노인층이면 노인혐오 청년층이면 청년혐오
  • chobomage 2017/04/15 16:18 # 답글

    그 전에 카야바 아키히코 미화부터 해결해야 할텐데..
  • 가자 2017/04/15 17:32 # 삭제 답글

    오타쿠들 지갑 닫는 소리하고 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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